콜러, 디자인 마이애미 23 ‘사무엘 로스 협업 수전’ 공개
상태바
콜러, 디자인 마이애미 23 ‘사무엘 로스 협업 수전’ 공개
  • 이수빈
  • 승인 2023.09.2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친 앤 바스 브랜드 콜러가 사무엘 로스와 그의 산업 디자인 스튜디오 SR_A와 협업한 한정판 수전 ‘콜러 X SR_A 포메이션 01’(이하 포메이션 01)을 디자인 마이애미 2023에서 공개한다.

콜러와 SR_A의 협업은 물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개발하기 위해 150년간 이어져온 콜러의 전통을 존중하면서 사무엘 로스의 아방가르드한 예술적 접근을 받아들이는 형태로 이뤄졌다. 

협업을 통해 탄생한 포메이션 01은 매력적인 각도와 대담한 산업용 햅틱 오렌지 컬러를 활용해 전통적인 욕실 수전 디자인과 성능의 틀을 거부한다. 재료, 형태, 색상의 경계를 허물어 일상적인 사물의 형태와 기능에 접근하는 방식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는 것이다.

콜러 수전 포메이션 01은 전통적인 도금 마감 공정이 아닌 하나의 조각된 제품으로 만드는 것에 중점을 두고 개발한 제품이다. 소재 또한 콜러의 독점 소재 네오라스트(Neolast)를 적용했다. 

네오라스트는 전통적인 제조 공정으로는 실현하기 어려운 화려한 형태의 주조와 생생한 색상 표현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포메이션 01의 독특한 형태와 표현각에 적합한 맞춤형 수로는 콜러의 고급 엔지니어링 기술로 제작해 정밀하고 부드러운 물의 흐름을 가능하게 한다.

 

포메이션 01에 적용된 산업용 햅틱 오렌지 색상은 콜러가 1967년 선보인 타이거 릴리(Tiger Lily)를 연상시킨다. 사무엘 로스의 대표적인 컬러와 콜러가 독특하고 개성적인 컬러 활용으로 선보여온 컬러 리더십에 대한 유산을 조화롭게 융합했다. 

SR_A의 진보적인 연구와 실질적인 경험을 통해 탄생한 콜러 수전 포메이션 01은 어떤 공간에 설치하더라도 독특하고 개성적인 디자인으로 주목을 이끌어낸다. 추상적인 특성으로 사용자 스스로 해석할 수 있는 여지를 남겼다. 

콜러는 오는 12월 6일부터 10일까지 열리는 ‘디자인 마이애미’에서 포메이션 01 실물을 공개하고, 콜러와 SR_A의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한다. 웹사이트에서는 증강현실 필터로 실물 공개 전에도 어떤 장소에라도 포메이션 01을 설치해보는 경험을 제공한다. 

콜러와 SR_A는 2023년부터 2024년까지 다년간의 파트너십을 통해 영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과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사진 콜러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