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에 맞불놓나…배달의민족, 오늘부터 알뜰배달 무료 제공
상태바
쿠팡에 맞불놓나…배달의민족, 오늘부터 알뜰배달 무료 제공
  • 김상록
  • 승인 2024.04.01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1일부터 알뜰배달에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에 제공해온 한집배달·알뜰배달 10% 할인 혜택도 유지된다. 

고객은 한집·알뜰배달 10% 할인과 알뜰배달 무료 중 자신에게 유리한 혜택을 주문마다 적용할 수 있다.

무료 제공은 우선 수도권 지역 중심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배민 애플리케이션(앱) 내 배너를 통해 알뜰배달 배달팁 무료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이 쿠폰은 무제한 재발급 받을 수 있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주문 금액대에 따라 누릴 수 있는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고객이 한집·알뜰배달 10% 할인과 배달비 무료 혜택 중 한 가지를 고정 선택하지 않고 언제든지 바꿀 수 있도록 했다. 

대체로 주문 단가가 높은 경우 10% 할인의 혜택이 크고, 주문 단가가 낮을 때는 배달비 무료 효과가 좋다. 또 한집배달 주문 시에도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만큼 주문 상황에 따라 할인 금액이 더 큰 혜택을 선택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 이면희 푸드마케팅실장은 "멤버십, 패스 같은 구독 상품에 가입하지 않아도 배민 고객이라면 누구나 알뜰배달 무료 배달과 10% 할인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며 "프랜차이즈나 일반 가게에서 제공하는 쿠폰과 결합해 더 큰 할인 혜택을 누려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민의 이번 혜택 발표는 쿠팡이츠가 무료배달을 내세운지 약 일주일 만에 나왔다. 쿠팡이츠는 지난달 26일부터 쿠팡 와우 회원들에 대해 무제한 무료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에 와우 회원은 쿠팡이츠에서 무제한 무료배달 서비스를 이용해 음식을 배달비 0원에 주문할 수 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