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업계, 5월 황금연휴 앞두고 ‘프로모션’ 각축
상태바
호텔업계, 5월 황금연휴 앞두고 ‘프로모션’ 각축
  • 김윤진
  • 승인 2017.04.25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장 11일 휴가 ‘내국인’고객 유치 ‘치열’
가격할인, 프로모션으로 소비자 ‘손길’

5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호텔업계가 소비자를 유치하기 위해 활발한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다. 최장 11일까지 쉴 수 있는 황금연휴를 맞이하여 국내에서 휴가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의 발길이 호텔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호텔업계들은 각종 혜택과 가격할인을 제공하며 내국인 고객 유치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사진=롯데>

국내 최대 13개 호텔 체인을 운영 중인 롯데호텔 서울 잠실에 위치한 롯데호텔월드점에서 레저 체험프로그램을 극대화한 ‘에이스(ACE)’프로그램을 5월 1일부터 8일까지 선보인다고 밝혔다. 패키지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카네이션 화분만들기와 감사편지쓰기, 쿠키만들기, 미니 레고 조립 등으로 사랑하는 가족을 생각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해당 행사는 90분간 진행되며 참가비는 6만원이다. 미취학 아동들에게는 월드몰 아쿠아리움에서 650종 5만 5000마리의 다양한 해양생물들을 만날 수 있는 '아쿠아리움 투어'가 주목받고 있다. 해당 투어는 아쿠아리움 투어 견학, 물고기 먹이주기 등으로 이뤄졌다. 롯데호텔월드는 해당 프로그램 인기에 힘입어 향후 남한산성 유적지 견학 등 프로그램을 확대해 운영할 방침이다.

<사진=그랜드하얏트호텔>

그랜드 하얏트 서울호텔은 어린이를 위한 야외 활동이 포함된 ‘그랜드 캠핑 패키지를 5월 2일부터 7일까지 연휴기간동안 선보인다. 그랜드 캠핑 패키지는 그랜드 객실에서의 1박과 2017년 기념 캐릭터 인형, 키즈 어메니티(어린이용 실내화, 마스크팩, 치약, 칫솔) 실내 수영장 및 체육관 이용 외 호텔 야외 공간에 마련된 ‘그랜드 캠핑’ 이용 혜택이 포함됐다.

호텔 야외 공간에 마련된 100여평 넓이의 ‘그랜드 캠핑’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을 체험하고, 친구들과 함께 재미있는 놀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된 야외 체험 공간이다. 어린이는 그랜드 캠핑내 전문가의 인솔 아래 물로켓 만들기와 쏘기 체험, 숲 속 사진놀이, 볼링 게임, 사방치기 등 2006년부터 2012년생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볼 수 있다. 그랜드 캠핑의 프로그램은 오전시간(오전 10시 – 정오 12시) 또는 오후시간(오후 1시 30분 – 오후 5시) 중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다. 그랜드 캠핑 패키지는 성인 2인, 어린이 1인 기준으로 가격은 오전 프로그램을 이용할 경우 28만 5천원부터, 오후 프로그램을 이용할 경우 30만 5천원부터다.

<사진=노보텔 앰배서더>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은 호텔에 방문하는 가족들에게 기억에 남을 추억을 선사할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선보인다. 호텔 2층에 위치한 뷔페 레스토랑 더 스퀘어(the SQUARE)와 일식당 슌미(SHUNMI)에서는 5월 한달 동안 가족의 소원을 함께 나누는 ‘소원나무(Wish Tree)’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종료 후에는 추첨을 통해 주말 레스토랑 2인 이용권이 증정된다. 또한, 연회장에서는 호텔 베이커리 셰프에게 케이크 만드는 법을 배워볼 수 있는 베이커리 쿠킹 클래스 ‘키즈 베이커’가 5월5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진행된다. 참가 비용은 5만원(세금포함)이다. 객실 패키지 고객을 위한 100% 당첨 스크래치 카드 이벤트도 4월 28일부터 5월 9일까지 진행된다. 호텔 패키지 이용 고객에게 1매(객실당) 제공되는 스크래치 복권 이벤트 경품으로는 객실 스탠다드 룸 숙박권, 객실 업그레이드 쿠폰, 롤 케이크 교환권, 웰컴 드링크 쿠폰, 레드와인, 키즈 아이템 등의 상품이 제공된다.

사진=해비치 롤링힐스 사진=해비치 롤링힐스

해비치 롤링힐스 호텔은 5월 1일부터 7일까지 ‘골든 메이 패키지’를 선보인다. ‘골든 메이 패키지’는 객실에서의 1박과 2인 조식 뷔페, 환영 음료 2잔 혜택이 포함된다. 또한 수영장 및 피트니스 시설 이용은 물론, 투숙일에 따라 롤링힐스 호텔에서 마련한 키즈펀펀 운동회, 작은 동물원, 로보카폴리 구조대 체험 학교 등 다양한 ‘어린이날 기념 이벤트’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패키지 가격은 25만원부터이다. 아울러 진행되는 어린이날 기념 이벤트는 5월 3일부터 6일까지 롤링힐스 호텔 내외부 곳곳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5월 3일과 4일에는 야외 멀티구장에서 ‘키즈 펀펀 어린이 운동회’가 진행된다. 부모와 함께 하는 봄 운동회로 터널 통과, 훌라후프 돌리기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되며, 참석자 전원에게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또한 5월 5일과 6일에는 ‘로보카폴리 구조대 체험 학교’와 ‘롤링힐스 작은 동물원’이 운영된다. 로보카폴리 구조대 학교는 교통, 소방, 수상 안전 등 4개의 안전 교육 부스를 돌며, 로보카 폴리 명예 구조 대원이 되기 위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참가자 전원에게 로보카폴리 기념 상품을 증정한다. 또한 롤링힐스 작은 동물원은 정오부터 오후 6시까지 야외 멀티 구장에서 진행되는 행사로, 아이들이 토끼, 염소, 이구아나, 비단뱀 등 20여 종의 동물들과 교감할 수 있는 기회로 마련했다.

호텔업계는 5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가족단위의 소비자들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각종 혜택과 가격할인을 제공하며 내국인 고객 유치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따라서 국내에서 휴가를 즐기는 소비자들의 발길이 호텔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