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Sight] ‘젠틀몬스터’ 신사동 플래그십 스토어는 ‘무엇이’ 특별할까
상태바
[in Sight] ‘젠틀몬스터’ 신사동 플래그십 스토어는 ‘무엇이’ 특별할까
  • 김윤진
  • 승인 2017.06.22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대표 아이웨어 '젠틀몬스터' 신사동 플래그십 스토어 현장
'엔트로피'로 새롭게 태어난 '젠틀몬스터' 감성이 물씬 풍기다
관련기사: K-뷰티 상징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 ‘1주년’

in Sight_브랜드의 대표적 상징 중 하나가 플래그십 스토어다. 해당 공간은 내·외국인에게 각 브랜드를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이곳은 매장의 역할 뿐만 아니라 브랜드 가치를 표방하는 바, 관광과 여행 콘텐츠을 제공하고 있다.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브랜드 여행을 떠나보자.


1
#0
‘K-대표 아이웨어’브랜드로 자리잡은 젠틀몬스터의 신사동 플래그십 스토어를 찾았다. 젠틀몬스터 플래그십 스토어가 가진 매력은 무엇일까? 집중 탐구해보자.

2
#1
매번 새로운 컨셉으로 매장을 리뉴얼 하는 젠틀몬스터. 정육점, 만화방, 세탁소를 재해석한 공간으로 많은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던 젠틀몬스터 신사동 플래그십 스토어의 새로운 테마는  ‘Entropy’(엔트로피)다.

3#2
엔트로피란 모든 에너지의 이동 방향성에 관한 것으로, 해당 물질이 얼마만큼 무질서한지를 측정하는 함수다. 젠틀몬스터 신사동 플래그십 스토어가 추구하는 컨셉은 “젠틀몬스터를 생각하면 떠오르는 정형화된 이미지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4
#3
신사 스토어의 4층 구조는 엔트로피가 생성되는 에너지 방향성을 반대의 순서로 보여준 점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무의식적 공간1층에서 위로 올라갈수록 카네틱 아트를 통해 정형화된 공간으로 나아가는 것을 형상화했다.

5
#4
1층 공간의 비정형적인 나무 구조물은 이곳이 비정형적인 공간임을 깨닫게 해준다. 원을 돌면서 돌아가는 나무 조형물이 ‘젠틀몬스터’만의 기묘한 감성을 느끼게 한다.

6#5
2층은 화가 살바도르 달리의 초현실주의를 떠올리게 하는 흘러내리는 나무와 찌그러진 도자기가 전시됐다.  젠틀몬스터의 대표 아이웨어 상품을 진열해 놓은 전시장을 반 원 형식으로 배치해 1층과의 연계성을 살렸다.

7
#6
3층의 거대한 키네틱 오브제는 4층과 연계된 작품이다.  움직이는 목제 금속과 목재가 유기적으로 움직이는 모습은 무형상태에서 정형화된 형태로 나아가는 모습을 형상화 한 것이다.

8#7
지상 4층은 가장 정형적인 공간이다. 3층과 연계된 키네틱 오브제가 완전한 ‘원’으로써 존재한다. 또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공간 한 편을 안락한 쇼파를 배치했다. 또한 지하 1층은 다양한 젠틀몬스터의 상품을 배치해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9#8
젠틀몬스터 플래그십 스토어의 매력은 각 매장마다 다른 컨셉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는 것이다. 젠틀몬스터는 세계 4곳의 매장과 한국 8곳에서 각각 다른 컨셉으로 플래그십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변화할 젠틀몬스터 매장의 모습이 기대된다.123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