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신사’ 부럽지 않은 정장 디테일 살리는 TIP
상태바
‘영국신사’ 부럽지 않은 정장 디테일 살리는 TIP
  • 김윤진
  • 승인 2017.08.3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타이 선택법 가이드, 어렵지 않아요asd3GettyImages-a10570487
여성의 패션의 완성이 핸드백과 구두라면 남성 패션의 완성은 넥타이다. 깔끔한 셔츠에 우중충한 넥타이 색을 보자면 한숨이 절로 나온다. 패피들처럼 톡톡 튀는 매력은 없어도 깔끔하면서도 신사적인 느낌을 줄 수 있는 넥타이를 선택할 수는 없는 걸까? 오늘도 여자친구, 혹은 아내가 골라준 넥타이를 매고 출근한 당신을 위해 영국신사 부럽지 않은 넥타이 선택 방법을 공유하고자 한다.


1. 넥타이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패턴’asd3GettyImages-a10568810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정장은 회색, 네이비, 혹은 검은색이다. 이 때문에 넥타이는 전체 복장의 포인트를 주는데 사용된다. 흔히 사용되는 넥타이 패턴이 스트라이프, 타탄, 체크무늬 등이다. 이 패턴의 특징은 일반적인 정장 스타일을 입었다고 가정했을 때 가장 무난하게 매치할 수 있다는 것이다. 만약 셔츠에 스트라이프 무늬가 미묘하게 들어갔다면 동일한 크기의 패턴이 들어있는 넥타이를 선택하도록 하자. 넥타이의 스트라이프가 셔츠의 스트라이프보다 작을 경우 위축돼 보일 수 있다.


2. 넥타이 컬러, 자신의 보유한 셔츠 색에 맞추자

사진=Royal fasion 캡쳐 source: Paristogo.com as seen on RoyalFashionist.com 사진=Royal fasion 캡쳐

넥타이의 색상을 고르는 방법은 자신이 보유한 셔츠 색상에 맞추는 것이다. 셔츠의 색에 맞춘 톤 온 톤 코디법으로 신사적인 이미지를 주거나 보색 코디법으로 포인트를 줄 수도 있다. 톤 온 톤 코디법은 셔츠의 색에 넥타이 색을 맞추는 방법이다. 만약 셔츠에 하늘색 스트라이프가 들어갔다면 넥타이 색을 하늘색 계열의 넥타이를 매는 것이다. 보색 코디법은 셔츠의 패턴이 없는 경우, 상대방에게 강렬한 이미지를 주고 싶을 때 셔츠와 반대되는 색상을 선택하는 방법이다.


3. 넥타이 폭은 정장의 라펠에 맞춘다.

사진=다음 홈페이지 사진=다음

넥타이를 처음 맬 때 가장 난감한 것이 “넥타이를 어떻게 매지” 하는 것이다. 먼저 셔츠를 다 잠그고 매듭을 묶어 보자. 다음으로 할 것은 넥타이의 폭을 정장의 라펠(깃) 넓이에 맞추는 것이다. 라펠이 넓다면 넥타이의 폭도 넓게, 좁다면 넥타이의 폭도 좁아져야 한다. 넥타이의 매듭은 체형에 맞게 조정한다. 마른 편이라면 얇게, 통통한 체형이라면 조금 넓게 매듭을 매주는 것이 좋다.


정장에 완벽한 코디 방법은 없다. 그러나 다양한 색상을 시도해보고 접한다면 당신도 언젠가 영국 신사 못지않은 멋쟁이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가장 무난한 것이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는 옷을 사보고 나에게 맞는 것을 찾아가는 일이다. 많이 사보고 대보고 비교해보고 나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가 보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