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리, 슈퍼 영웅들 '상상력' 신화 창조...살아 있는 전설과의 작별
상태바
스탠리, 슈퍼 영웅들 '상상력' 신화 창조...살아 있는 전설과의 작별
  • 김시아
  • 승인 2018.11.13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탠리가 슈퍼 영웅들과 영원한 작별을 했다. 미국의 만화 작가 스탠리가 향년 95세의 나이로 사망한 것.


스탠리는 슈퍼 영웅들을 만들어 낸 우리 시대의 진짜 영웅이다. '상상력' 분야에선 신화를 창조했다. 그런 살아 있는 전설과의 작별이 시작됐다.


고인이 된 스탠리는 슈퍼 영웅들의 아버지처럼 추앙을 받아왔다. 만화적 상상력을 뛰어 넘는 그 이상의 상상력의 화신으로 묘사하며 박수갈채를 받아왔다.


나아가 스탠리는 그런 통쾌함과 유쾌함을 선사함과 동시에 매번 인간적 면모를 잃지 않는 휴머니즘도 만화에 삽입해왔다. 그러면서 그의 작품을 계기로 탄생한 영화들은 역대급 흥행으 이뤄왔다.


12일(현지시각) CNN 등 외신은 스탠리(Stan Lee) 마블 코믹스 명예회장 스탠리가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스탠리는 필명이며 본명은 스탠리 마틴 리버다. 그는 60~70년대에 걸쳐 잭 커비, 스티브 딧코, 래리 리버, 돈 헥 등의 동료 만화가와 함께 수많은 슈퍼 영웅 캐릭터를 창조한 만화계의 살아있는 전설로 손꼽히고 있다.


그가 사망하면서 항상 마블영화에 카메오로 출연하시던 그 모습을 이제는 못보게 됐다.


다만 고인은 과거 그리고 현재의 어린이들에게 그리고 앞으로 태어날 어린이들에게 큰 선물을 남기셨다는 전 세계인들의 평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이미지 = 트위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