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자영업자 이베이 수출 도전하세요"...해외 전자상거래 입점에서 FTA까지 순회 교육 실시
상태바
관세청, "자영업자 이베이 수출 도전하세요"...해외 전자상거래 입점에서 FTA까지 순회 교육 실시
  • 황찬교
  • 승인 2020.10.21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세청(청장 노석환)은 우리 중소기업이나 자영업자들도 해외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손쉽게 수출할 수 있도록 입점 요령에서 자유무역협정(FTA) 활용까지 다양한 내용을 설명하는 순회 교육을 실시한다. 대표적 업체인 이베이·쇼피·큐텐의 담당자도 함께 설명에 나서며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통해 비대면 원격으로 참여할 수도 있다.

관세청은 YES FTA 전문교육 수행사 중 한 곳인 신한관세법인과 함께 오는 10월 27일부터 11월 5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서울, 부산에서 중소 수출입기업과 자영업자 등을 대상으로 'FTA을 활용한 전자상거래 플랫폼 입점 실무' 교육을 실시한다.

주제는 전자상거래 수출신고 시 유의사항, FTA 활용을 위한 원산지증명서(C/O) 발급, 관세환급의 개념과 방법, 수출 후 부가세 및 회계 처리, 이커머스 플랫폼 활용방안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총 6시간동안 진행된다.

참석 비용은 없으며 인터넷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시 궁금한 내용을 미리 제출하면 1:1 상담을 좀 더 신속하고 자세하게 받을 수 있다.

아울러, 현장에 오지 않아도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통해 비대면으로 참석할 수 있도록 화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해 실시간 영상을 송출할 예정이다. 신청 시 접속 링크를 안내한다.

황찬교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