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풍선아트지도사 타로상담전문가 자격증 온라인 원격교육 무료제공
상태바
한국사이버진흥원, 풍선아트지도사 타로상담전문가 자격증 온라인 원격교육 무료제공
  • 박홍규
  • 승인 2021.01.25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의 방과 후 돌봄 정책이 확대되면서 정년 없는 전문직을 꿈꾸는 직장인 주부들에게 인기 있는 방과 후 교사 과정은 풍선아트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4-5842)다. 이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풍선을 재료로 상황에 맞는 모양이나 장식, 다양한 기법을 통해 여러가지 풍선장식을 제작하는 과정이다. 

각종 행사, 기념일, 파티 등에 활용할 수 있으며 강사 활동이나 또는 이벤트 회사, 풍선.파티용품 전문업체에서 다양하게 활동할 수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취업준비생 및 경력단절여성을 돕기 위해 민간자격증 취득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한국여성인력개발원에서 전문지여성들에게 취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한국사이버진흥원, 방과후돌봄사 과정은 돌봄협회와도 협약이 되어있다.

타로상담전문가(자격등록번호 2020-003668)는 타로카드를 통하여 질문자가 궁금해 하는 모든 일들에 대하여 상담을 하고 78장의 길흉 화복, 심리적인 내용을 담아 심리적 안정과 힐링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전문가다. 심리관련 학과를 비롯하여 취미, 창업 등을 희망하는 일반인, 학생, 학부모 등 많은 분야에서 관심을 가지고 있다. 교육과정을 보면 유니버셜웨이트 타로, 메이저카드, 마이너스카드 동전, 마이너스카드 컵, 마이너스카드 지팡이, 마이너스카드 칼, 마이너스 리딩 등 다양한 원격수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자격증이다. 자격기본법에 의거해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어 활용도가 높을 뿐 아니라 취업 및 승진, 이직 등에도 활용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으며,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한국사이버진흥원은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70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 하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고용노동부로부터 정식인가를 받은 법정의무교육 전문기관, 산업 안전 보건교육위탁기관, 장애인협회 지정기관이다. 또한, 성희롱예방교육, 성폭력예방교육, 장애인인식개선교육 등 법정필수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정식인가를 받은 원격훈련기관이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