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뉴트라, 뼈와 치아 구성 핵심성분 원료 'Bonessential™', 칼슘흡수 'CalAID™' 공개
상태바
메타뉴트라, 뼈와 치아 구성 핵심성분 원료 'Bonessential™', 칼슘흡수 'CalAID™' 공개
  • 허남수
  • 승인 2021.02.04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능성 원료 개발 전문 회사 메타뉴트라가 뼈에 좋은 원료 두 가지를 공개했다. 뼈의 핵심 구성 성분들을 배합한 '본에센셜 Boneessential™'과 뼈의 구성 요소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칼슘의 흡수를 돕는 '칼에이드 CalAID™'다.

인간의 뼈는 몸을 지탱하는 근본이 된다. 어린이부터 노년까지 뼈와 치아가 단단하고 건강하지 못하면, 제대로 음식물을 씹지도 못하고 정상적인 보행에도 지장이 생길 수 있다. 성장기에도 중요하고 노년이 돼서도 몸을 움직이는 데 있어서 근간이다. 건물도 골조가 튼튼하지 못하면 무너져 내린다. 이런 뼈가 단단하지 못해 발생하는 대표적인 질환은 골다공증이다. 뼈의 강도가 약해져 쉽게 골절되는 것을 말한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이 칼슘이다.

본에션셜은 뼈를 구성하는 핵심 미네랄, 비타민으로 구성됐다. 가장 중요한 원료는 칼슘이다. 칼슘은 가장 중요한 뼈의 형성에 필요하며,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는 질환 예방 영양소로 알려져 있다. 본에센셜의 칼슘은 일반적으로 많이 쓰는 해조칼슘이나 탄산칼슘이 아닌 어골칼슘이다. 생선 뼈로 만드는 칼슘으로 다른 칼슘 원료들과는 다르게 인이 함유돼 있고, 인과 칼슘이 인체의 뼈 구성과 같은 2:1 구조로 생체이용률이 높기 때문에 적용됐다. 칼슘 외 본에센셜의 원료는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하고, 칼슘과 마찬가지로 골다공증 발생 위험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이다. 그 외로는 뼈의 형성과 구성, 유지에 필요한 망간, 비타민K, 마그네슘이 복합 배합됐다. 

본에센셜과 함께 공개된 '칼에이드 CalAID™'는 칼슘의 흡수율에 맞춰진 원료다. 칼에이드는 폴리감마글루탐산, 비타민D, 카제인포스포펩타이드(CPP, 유단백가수분해분말), 식이섬유, 이눌린, 프락토올리고당으로 구성돼 있다. 모두 SCI급 임상연구지에 등재된 세계적인 인체적용시험 연구결과들을 통해 칼슘과 함께 섭취 시에 장내 칼슘용해도를 증가시키고, 칼슘흡수율을 증가시켰다. 특히 폴리감마글루탐산은 칼슘흡수를 촉진시킨다. 비타민D는 자체로 뼈의 구성요소이면서, 칼슘과 인의 흡수에 필요한데, 인을 함유하고 있는 어골칼슘과 궁합이 최적이다.

메타뉴트라에서 두 가지 원료를 동시에 공개한 것은 뼈에 제대로 도움이 되려면, 한 가지 원료만 먹어야 할게 아니라 그 구성성분이 모두 함유돼야 하며, 구성하는 성분의 체내이용률을 높여주는 원료를 함께 섭취하는 방식이어야 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 복합원료 개발 방법은 '퀵테이크 Quicktake™'라는 메타뉴트라만의 생체이용률 메커니즘 배합 시스템 기술이 기반이 됐다. Quicktake™ Syn-Calcium 매커니즘에 맞는 원료가 본에센셜과 칼에이드다. 

개발에 참여한 메타뉴트라 관계자는 "뼈 건강을 위해서는 칼슘만 섭취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다. 더군다나 우리나라 칼슘 섭취 부족은 계속해서 문제가 되고 있다. 이런 상황을 토대로, 제대로 된 뼈 건강 원료를 복합적이며 체계적으로 분석한 후 시행착오를 통해 개발했다. 그 과정에서 원료가 아닌 인체 흡수, 대사가 이루어지는 메커니즘이 기반이 되는 퀵테이크 시스템까지 고안했다"고 설명했다. 

또, "뼈에 좋은 음식,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을 찾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성분이다. 올해부터 원료 유통을 활발히 하고 있어, 시중에서 조만간 본에센셜과 칼에이드가 적용된 여러 브랜드 건강기능식품들을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본에센셜과 칼에이드는 원료기 때문에 일반 소비자가 직접 구매할 수는 없다. 다양한 식품,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원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2월 중 런칭할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알 수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