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성장에 대한 모든 것, 키커스 5기 지도자 과정 진행
상태바
키성장에 대한 모든 것, 키커스 5기 지도자 과정 진행
  • 허남수
  • 승인 2021.03.18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라테스를 기반으로 키성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키성장 아동발달 전문 브랜드 '키커스'에서 '키커스 5기 지도자 과정'을 오는 4월 10일 토요일 여의도 본점에서 진행한다.

T12 필라테스는 김석중 대표의 설립으로, 현재 서울의 지역별 직영점으로 운영되는 소수 정예 전문 필라테스 센터다. 서울에서 가장 많은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는 필라테스 센터이며, 올해 키커스(KeeKus) 아동발달센터를 오픈했다.

키커스 필라테스의 운동 프로그램은 호흡과 자세인지를 기반으로 한 필라테스의 특화된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 성장기 어린이들의 키성장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아이들이 운동을 배워야하는 하나의 숙제가 아닌 놀이로 접근하여 자연스러운 신체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게 신체적, 정서적 통합발달을 도모할 수 있는 지도로 학부모들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다.

최근 온라인 개학과 동시에 성인만큼 아이들의 TV, 컴퓨터, 스마트폰의 사용량이 급증하면서 거북목, 굽은등, 말린어깨, 등 좋지 않은 자세로 인해 성장을 방해하는 체형문제들이 점차 이른시기에 발견되고 있다. 아이들의 경우 바르지 못한 자세를 가지고 있다 해도 운동으로 빠른교정이 가능하니 성장기 아이 일수록 키커스 프로그램은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에 키커스 강사를 희망하는 이들은 필라테스 자격증을 취득, 새로운 분야에 취업해 활동 할 수 있다. T12 pilates에서 어린이 고객을 담당하기 위해서는 키커스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이미 4회의 소수정예 키커스 지도자 과정을 열어 교육 중에 있으며 상반기 5기 키커스 지도자 과정이 오는 4월 10일 오픈 될 예정이다.

키커스 브랜드를 맡고 있는 장효주 교육 이사는 "아이들의 운동방법이 주목을 받는 한편, 국내에 필라테스 강사들은 아이들의 성장단계와 기본적인 주의사항도 숙지하지 못한 채 아이들의 운동을 케어하고 있는 상황이다. 키즈 수업에서 일어나고 있는 문제에 대해 정확히 인지하고 해결해나가기 위해 오랜기간 키즈 담당 강사진들과 현장경험을 가진 전문가들이 그 뜻을 함께하여 키커스 전문지도자를 양성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이 절실하다고 판단, T12 pilates에서 키커스 아카데미를 개최하였다"고 전했다.

이번 키커스 지도자과정은 필라테스 운동을 지도해본 경험이 없는 사람뿐 아니라 이미 지도 활동을 하면서 이러한 부족함을 느끼는 강사들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실제 수업진행 과정과 체형변화 데이터로 실무 적용 가능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