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그라미재단, 'TEU MED 3기’ 모집...“세상을 바꿀 의과학 혁신가를 모집합니다”
상태바
동그라미재단, 'TEU MED 3기’ 모집...“세상을 바꿀 의과학 혁신가를 모집합니다”
  • 박성재
  • 승인 2023.04.07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그라미재단은 의과학 분야 문제 해결과 제품개발을 통해 혁신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 ‘동그라미재단 TEU MED 3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그라미재단 TEU MED는 ‘의료과학 혁신 인재 양성 교육’이라는 목표와 혁신가 양성과정인 TIDE Envision University가 접목된 프로그램이다. 

동그라미재단 TEU MED 2기 수료생 김지영 뉴지엄 대표의 이노베이션데이 발표 모습
동그라미재단 TEU MED 2기 수료생 김지영 뉴지엄 대표의 이노베이션데이 발표 모습

헬스케어, 메디컬, 바이오 분야에서 우리 사회가 직면하는 문제들을 국내외 석학, 전문가분들의 강연, 멘토링, 그리고 참가자들의 아이디어로 해결해 내는 힘을 키워내고자 만들어졌다.

1기 수료생인 박은수 메리핸드 대표는 ‘수지근육 원격 재활을 위한 토탈 시스템’으로, 2기 수료생인 김지영 뉴지엄 대표는 ‘개인 맞춤형 영양 플랫폼’으로 실제 창업했다. 

최종 선정된 참가자들에게는 의과학 분야 혁신기술 국내외 전문가 강연과 토론, 멘토링뿐만 아니라 창업 및 혁신 분야 전문가들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참가자들은 실제 의료 혁신 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동료 참가자와 양질의 팀 프로젝트를 직접 운영하게 된다. MVP를 개발하고, 이노베이션데이에 그 결과를 발표한다. 우수팀에게는 총 6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지급되며, 수료생 전원에게 수료증이 지급된다. 

동그라미재단 장순흥 이사장은 “혁신기술과 창업, 교육 이야말로 한 나라를 먹여 살릴 중요한 키워드인 만큼 앞으로도 동그라미재단은 TEU MED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혁신기술과 혁신가들을 발굴, 육성하는 데 힘을 실을 것“이라고 밝혔다. 

참가 접수는 오는 15일까지이며 TEU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사진 동그라미재단

박성재 인턴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