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코드, 제 14회 광주비엔날레 팝업스토어 오픈
상태바
래코드, 제 14회 광주비엔날레 팝업스토어 오픈
  • 이수빈
  • 승인 2023.04.07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업사이클링 기반 브랜드 ‘래코드’가 제 14회 광주비엔날레에서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제 14회 광주비엔날레는 ‘물처럼 부드럽고 여리게’를 주제로 7일부터 7월 9일까지 94일간 광주비엔날레전시관, 국립광주박물관, 무각사, 예술공간 집, 호랑가시나무 아트폴리곤 등지에서 펼쳐진다. 

래코드는 브랜드 론칭 때부터 예술분야와의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기존 패션 브랜드와 다르게 재고를 해체하고 다시 리디자인하기 때문에 창의성, 즉 크리에이티브가 브랜딩에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래코드는 국내외의 다양한 아트페어에 참가하여 래코드가 가지는 창의성과 패션, 여기에 지속가능성이라는 테마를 더해 더욱 다양한 소비자층과 만나고 있다.

래코드의 이번 팝업스토어는 제 14회 광주비엔날레 슬로건인 ‘물처럼 부드럽고 여리게’에 맞춘 콘셉트로 꾸몄다. 공간 구성과 집기 모두 물과 같이 유동적인 모습을 보이도록 곡선형으로 제작, 공간을 이루는 그래픽 또한 옷을 해체하고 보여지는 곡선을 살려 표현했다. 

래코드의 다양한 상품도 판매를 진행한다. 2023년도 봄·여름 컬렉션은 물론 최근 출시한 럭키슈에뜨와의 컬래버레이션 상품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다. 지난 해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래코드의 캔디백도  만나볼 수 있다. 

래코드 팝업스토어는 광주비엔날레 전시관 1층 로비에 위치해 있으며, 비엔날레 기간 동안 운영(매주 월요일 휴무)된다. 포토존이 있어 현장에서 인스타그램 포스팅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구매 금액에 따라 할인 및 사은품 증정(10만원 이상 구매 시 5천원 할인, 30만원 이상 구매 시 업사이클링 키링 증정)도 진행한다.

사진 래코드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