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2023년 하반기 조직개편·정기인사 실시
상태바
IBK기업은행, 2023년 하반기 조직개편·정기인사 실시
  • 민병권
  • 승인 2023.07.14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측부터] 신임 이장섭·김태형 부행장

IBK기업은행이 ‘튼튼한 은행, 반듯한 금융, 활기찬 조직‘을 슬로건으로 조직개편과 정기인사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조직개편은 고객 중심의 금융서비스 역량 강화와 미래성장 동력 확보에 중점을 뒀다. 

디지털채널 부서를 대고객 관련 그룹으로 이동하고, ‘IT운영본부’와 ‘IT내부통제부’를 신설해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과 내부통제를 강화했다.

ESG경영팀은 부서로 격상해 중소기업의 발 빠른 대응을 돕기로 했다.

개인고객 대상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개인고객·카드사업그룹’을 ‘개인고객그룹’과 ‘카드사업그룹’으로 분리했다.

여기에 ‘연금사업그룹’을 신설해 기업 퇴직연금 중심의 연금자산 포트폴리오를 개인연금 부문까지 확장하고, ‘연금업무지원센터’를 신설해 연금관련 신제도 등으로 대고객 서비스를 지원할 방침이다.
 
김성태 은행장은 신임 부행장 2명을 포함한 정기인사를 실시했다.

신임 부행장에는 이장섭 본부장을 준법감시인, 김태형 본부장을 신설조직인 카드사업그룹장 및 연금사업그룹장으로 선임했다.

신임 이장섭 부행장은 코로나 비상대책반 실무총괄로서 위기대응 능력을 인정받았으며 보다 현장감 있고 내실 있는 내부통제를 통한 ‘고객 신뢰 강화‘ 임무를 부여받았다.

신임 김태형 부행장은 전략기획부장을 역임한 은행 내 대표적인 전략통으로, 미래성장 사업인 카드·연금사업 부문의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할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