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빨간펜, ‘아이캔두 코딩’ 리뉴얼…"유아 콘텐츠 강화"
상태바
교원 빨간펜, ‘아이캔두 코딩’ 리뉴얼…"유아 콘텐츠 강화"
  • 박주범
  • 승인 2023.08.04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원 아이캔두 코딩
교원 아이캔두 코딩

교원 빨간펜이 ‘아이캔두 코딩’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아이캔두 코딩은 전집 연계형 코딩 프로그램으로 부모 도움 없이 스스로 접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과 콘텐츠를 개편한 것이다.

개편에는 △유아 입문 단계 추가 △모디 교구 개선 △영상 콘텐츠 강화 등에 중점을 뒀으며, △활동 놀이북 △동화책 78권 △만들기 별책3권 △앱 △코딩 교구로 구성된다.

기존 1~6단계에 '입문 단계'를 추가했다. 놀이처럼 학습이 가능해 처음 접하는 유아도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다. 

영상 콘텐츠는 재미 요소를 강화하기 위해 스토리텔링과 세계관 서사를 부여해 기획됐으며, 러닝 타임은 3~4분 내외로 단축됐다.

오는 10일 오전 10시 30분 홈페이지에서 코딩 교육 강연을 실시간 진행한다. 초등학교 교사이자 코딩 교육 전문가가 ‘코딩으로 키우는 생각하는 힘’을 주제로 교육 시기 및 방법,학습법 등을 강연한다. 강연은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10일부터 아이캔두 코딩 상담을 진행한 학부모 선착순 1000명에게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1만원 권을 증정한다. 오는 28일까지 아이캔두 코딩을 구매하면 △민속놀이 코딩 키트 △보온·보냉 보틀 △공기청정기를 제공한다.

교원 빨간펜 관계자는 “유아 연령층이 사용하기 적합한 형태의 모디 교구 사용성 개선과 재미 요소를 강화한 콘텐츠로 업그레이드 했다”라고 말했다.

사진=교원 빨간펜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