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IFA 2023서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공개..."세탁과 건조를 한 번에"
상태바
LG전자, IFA 2023서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공개..."세탁과 건조를 한 번에"
  • 박주범
  • 승인 2023.08.2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LG전자는 내달 1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3에서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를 공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신제품은 대용량 드럼 세탁기와 인버터 히트펌프 방식의 건조기를 융합했다. 세탁 및 건조 용량은 각각 25kg, 13kg이다. 제품 하단에는 분리 세탁 할 수 있는 4kg 용량의 미니워시를 탑재했다.

특히 세탁실이 좁아 세탁기와 건조기를 한 군데에 설치하기 어려웠던 문제를 해결해 상부 수납공간을 추가 확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세탁이 끝나면 알아서 건조를 시작해 세탁기에서 건조기로 세탁물을 옮길 필요가 없다. 

LG전자는 인버터 히트펌프 방식의 건조 기술을 신제품에 적용했다. 이 방식은 냉매를 순환시켜 발생한 열을 활용해 빨래가 머금고 있는 수분만 빨아들이는 저온 제습 방식으로 동작해 옷감보호에 유리하다.

고객은 ‘스마트 터치 도어’ 기능을 통해 도어의 특정 부분을 살짝 터치하거나 음성만으로 도어를 열 수 있다. 제품 전면의 7인치 와이드 LCD 화면은 세탁기, 건조기, 미니워시의 기능을 통합 제어한다.

LG전자 류재철 사장은 “차별화된 기술을 통한 생활가전 혁신을 지속 선보이며 고객의 일상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겠다”고 말했다.

사진=LG전자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