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無사고 위한 '사고 Zero 서포터즈' 발족..."100% 내부통제 달성할 것"
상태바
우리은행, 無사고 위한 '사고 Zero 서포터즈' 발족..."100% 내부통제 달성할 것"
  • 박주범
  • 승인 2023.08.22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은 22일 서울 본점에서 ‘사고 Zero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양현근 상임감사위원(맨앞줄 왼쪽 여덟번째)이 ‘사고 Zero 서포터즈’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22일 금융사고 없는 은행을 위해 영업본부 및 본부부서 내 감사업무 지원 역할을 수행할 ‘사고 Zero 서포터즈’(이하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포터즈는 내부통제 업무를 담당하고 있거나 해당 업무에 역량이 있는 영업현장 및 본부부서 직원 69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사고 개연성이 높은 영역, 제도·프로세스 개선이 필요한 부문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금융사고 예방 관련 우수사례를 발굴하며 ▲직원들의 금융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기 위한 활동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최근 은행권 내부통제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만큼 이번 서포터즈 제도를 적극 활용해 100% 완벽한 내부통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금융사고에 대한 경각심 제고를 위해 9월부터 2개월 동안 전국 영업점 직원을 대상으로 금융사고예방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사진=우리은행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