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배민라이더 안전 캠페인 ‘강풍&태풍 특집’ 진행
상태바
우아한청년들, 배민라이더 안전 캠페인 ‘강풍&태풍 특집’ 진행
  • 박성재
  • 승인 2023.09.15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아한청년들은 ‘9월 배민커넥트 안전의 날 강풍과 태풍’ 캠페인을 통해 배민커넥트 라이더가 바람이 많이 부는 가을 날씨 속에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배달을 수행하는데 도움되는 정보들을 전달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달 캠페인 주제인 ‘강풍과 태풍'은 1년 중 태풍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가을의 계절적 특징을 고려해 선정됐다. 

우아한청년들은 이번 안전의 날 캠페인을 통해 ▲강풍과 태풍의 특징 ▲강풍과 태풍이 유발하는 위험요인 ▲2차 피해유형 ▲강풍과 태풍 대비 안전수칙 ▲강풍과 태풍 속 안전 주차방법 등을 라이더에게 전달한다. 

이외에도 일교차가 커지면서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환절기를 고려해 건강정보도 제공한다. 캠페인에서 환절기 건강백서를 별도로 마련한 우아한청년들은 환절기 면역력이 쉽게 떨어지는 이유, 가을철 수분 섭취의 중요성, 환절기 질환 대비 위생관리의 중요성, 배달 전후 권장 스트레칭 3가지 등을 알린다.

이번 배민커넥트 안전의 날에서는 배민B마트 라이더 안전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배민B마트 각 지점에 부착된 포스터에 라이더의 안전한 운행을 돕는 내용을 기재하고, 라이더가 해당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실시간으로 불편사항과 의견을 즉각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우아한청년들 라이더정책팀 관계자는 "앞으로도 배달의민족 라이더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우아한청년들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