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GS칼텍스에 '스마트안전솔루션' 공급
상태바
LG유플러스, GS칼텍스에 '스마트안전솔루션' 공급
  • 박성재
  • 승인 2023.09.26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는 GS칼텍스와 주유소 설치∙관리 현장 작업자들에게 스마트안전장구를 보급하며 근로자 안전 강화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25일 LG유플러스 스마트인프라사업담당 전승훈 상무, GS칼텍스 일반유 SCM 부문장 김철민 상무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안전장구 보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LG유플러스는 GS칼텍스와 주유소 설치∙관리 현장 작업자들에게 스마트안전장구를 보급하며 근로자 안전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지난 25일 전승훈 LG유플러스 상무(왼쪽)와 김철민 GS칼텍스 상무가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스마트안전장구는 각종 산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추락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안전 솔루션 중 하나다. 

근로자 개인별 안전장구에 센서를 부착해 장비 미착용시 센서가 울려 작업자에게는 장비 정상 체결을 유도하고, 관리자는 현장의 장비 체결률을 웹으로 확인할 수 있어 안전 관리에 효과적이다. IoT 센서 3종(안전모·안전고리·안전벨트)과 작업자 전용 앱, 관제 플랫폼으로 구성된다. 

기존 사용 장비에 140g의 센서만 부착하면 작동이 가능하고 튼튼한 내구성을 갖췄다. 통신인프라∙서버구축 없이 비통신 지역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GS칼텍스의 전국 2200여개 주유소의 시설물 유지보수를 담당하고 있는 9개 협력업체에 스마트 안전장구를 공급할 예정이다. 지난 수 개월 간 주유소 작업 현장 PoC를 통해 기능∙착용성 검증을 마쳤다.

전승훈 LG유플러스 상무는 “스마트 안전장구를 시작으로, 유플러스의 안전 솔루션이 다양한 산업현장에 적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 LG유플러스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