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 태국 범룽랏 국제병원에 '온코캐치 서비스' 선보여..."암진단 기술 인정 받아"
상태바
EDGC, 태국 범룽랏 국제병원에 '온코캐치 서비스' 선보여..."암진단 기술 인정 받아"
  • 박주범
  • 승인 2023.10.10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DGC(이원다이애그노믹스)가 태국 범룽랏 국제병원에 ‘온코캐치-E’와 ‘온코캐치-S’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범룽랏 국제 병원은 아시아 최초로 국제의료기관평가위원회의 국제의료기관평가위원회(JCI, Joint Commission International) 인증을 받은 병원이다. 2002년 처음으로 JCI 인증을 받은 이후 5회 연속 재인증을 받았다. 

온코캐치는 혈액 내 순환종양DNA를 최첨단 NGS(Next Generation Sequencing)기술과 생물정보학 기술을 이용해 암을 조기에 발견하거나, 암 재발 유무 확인 및 맞춤형 표적 항암제 선택에 활용 가능한 기술이다.

EDGC는 범룽랏 국제병원을 시작으로 동남아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유전체서비스 수요가 가장 많은 북미시장 진출을 위해 미국 콜로라도 주 소재의 클리아랩 인수 작업도 마무리 중이다.

EDGC 관계자는 “이번 태국 범룽랏 국제병원 서비스 공급은 온코캐치 서비스가 국제수준의 암진단 기술로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EDGC는 2018년 코스닥에 상장한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으로 유전체학 기술을 사용한 산전/신생아 검사, 암검진, 신경 및 개인 유전자 분야의 진단 검사와 치료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