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 HSE 경영방침 개정…"안전이 최우선"
상태바
한화오션, HSE 경영방침 개정…"안전이 최우선"
  • 김상록
  • 승인 2023.10.12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거제사업장에서 진행된 '한화오션 HSE 경영방침 선포식'에서 권혁웅 대표이사(단상 위 왼쪽에서 여섯번째)와 정상헌 지회장(단상 위 왼쪽에서 다섯번째)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안전 최우선 실천을 강조하는 세레머니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화오션 제공

한화오션이 'HSE 경영방침'을 개정했다. 해당 방침은 '안전·보건·환경(HSE)'을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전 구성원의 안전보건과 행복을 지키기 위한 체계다.

한화오션은 12일 'HSE 경영방침'을 알리는 선포식을 가졌다. 선포식에는 권혁웅 대표이사와 정상헌 노조 지회장 등 노사가 함께 참석해 HSE에 대한 실천의지를 다졌다.

특히 늘어난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해 몽골, 베트남, 태국 등 총 7개국 언어로 번역해 'HSE 경영방침'을 알렸다. 번역된 자료는 외국인 근로자들이 스마트폰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게 QR코드로 제공했다.

개정된 'HSE경영방침'은 모든 구성원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HSE 최우선 문화를 조성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모든 구성원은 HSE위험요인을 지속적으로 제거하고, 경영진은 이에 필요한 모든 자원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한화오션은 'HSE 경영방침'을 철저히 준수해 중대재해 ZERO, 환경규범 100% 준수 등을 이뤄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지속가능한 친환경 경영을 통해 글로벌 해양 및 에너지 리더기업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한다는 방침이다.

한화오션은 "각 생산현장마다 새롭게 제정된 'HSE경영방침' 관련 액자를 부착하고, 경영진부터 솔선수범의 자세로 전 임직원의 공감을 이끌어 내 생산 현장 구석구석까지 안전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