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들 좀 그만 쳐다봐, 시골에서 온 사람들 같아"…강남구 홍보영상 지역비하 논란
상태바
"건물들 좀 그만 쳐다봐, 시골에서 온 사람들 같아"…강남구 홍보영상 지역비하 논란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3.10.13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강남구 유튜브 채널 캡처

서울시 강남구가 공개한 홍보 영상이 지역 비하 논란에 휩싸였다.

12일 강남구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메타버스에서 만나는 강남! 삐야기, 삐따기와 함께해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강남구 주요 관광명소를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로 구현한 '강남빌리지'를 홍보하는 내용이 담겼다.

영상 속에는 유튜브 채널 '삐야기'에서 연재되는 웹드라마 '일진중학교' 속 캐릭터 삐야기, 루나, 예리, 하라, 민수가 등장한다.

강남빌리지 구경에 나선 이들이 서로 대화를 나누는 과정에서 나온 표현이 문제가 됐다.

루나가 친구들을 향해 "야 너네 촌스럽게 건물들 좀 그만 쳐다봐. 완전 시골에서 온 사람들 같아 보이거든?"이라고 하자 삐야기는 "우리 시골에서 온 사람들 맞잖아. 이렇게 높은 건물들은 처음 봤단 말이야"라고 말했다.

예리는 "이야, 진짜 건물들이 반짝반짝하고 사람들도 많잖아. 킁킁 뭔가 비싼 냄새가 나는 것 같아"라고 했고, 하라는 "예리야, 너무 킁킁대면서 다니지 말자. 같이 다니기 창피하잖아"라고 핀잔을 줬다.

이를 보던 민수는 "맞아 맨날 와본 사람처럼 자연스럽게 행동하란 말이야. 마치 나처럼"이라고 맞장구를 쳤다.

영상을 접한 다수 네티즌들은 지역을 비하하는 콘텐츠라며 공식 홍보 영상으로는 부적절하다고 지적했다. 논란이 일자 강남구는 해당 영상을 비공개로 돌렸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