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미디어, 한국광고주대회서 '데이터 기반 옥외광고' 최초 공개
상태바
포커스미디어, 한국광고주대회서 '데이터 기반 옥외광고' 최초 공개
  • 박주범
  • 승인 2023.10.21 0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지난 19일 한국광고주협회가 주관한 2023 한국광고주대회에서 옥외광고 통합 솔루션 '팩트(F.act)'를 공개했다.

팩트(F.act, Focusmedia Analytics and Consumer Trend)는 디지털 옥외광고 전략 수립과 집행, 효과 측정 등을 광고주에게 제공한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닐슨미디어코리아와 지역 및 연령을 고려한 2200명의 아파트 입주민 패널을 대상으로 엘리베이터TV 시청률 등 효과를 측정한다. 아파트 4500곳을 직접 방문해 입주민 라이프 스타일과 아파트 구조 및 시설 인프라부터 분리수거 배출 요일, 알뜰장터 운영 방식, 단지 내 상가 업종 등 입체적인 데이터를 확보하고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며 팩트 솔루션을 고도화 시켰다.

최근 아파트 인근 매장 특성에 따른 맞춤형 광고를 제작, 편성해 인지도, 공감도, 매장 방문율, 앱 사용률, 이벤트 참여율 등이 최대 2.3배 상승하기도 했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현재 디지털 광고의 확산 추세라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옥외광고(DDOOH) 시대가 예상보다 빠르게 다가올 것"이라고 예상했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아파트 단지, 오피스텔, 주상복합과 수도권 오피스 빌딩, 부산지하철 1~4호선, 서울대학교, 송도트리플스트리트 등 전국 6500곳에서 엘리베이터TV 9만대를 운영하며 하루 시청자 1000만 명을 확보했다.

사진=포커스미디어코리아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