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마인즈 수면가전 ‘모션슬립’ CES 최고혁신상 수상
상태바
텐마인즈 수면가전 ‘모션슬립’ CES 최고혁신상 수상
  • 이수빈
  • 승인 2023.12.26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텐마인즈가 자사의 수면가전 ‘모션슬립’이 CES 2024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모션슬립은 인공지능을 탑재해 고개를 움직여주는 방식으로 수면의 질을 높여주는 수면가전이다. 

CES는 매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IT 전시회로, CES를 주최하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는 혁신성과 창의성으로 주목받는 출품작에 대해 ‘혁신상’을 수여하고 있다. 

최고혁신상은 각 분야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출품작에 수여한다. 이번 CES 2024에서는 총 29개 카테고리에서 혁신상 522건, 최고혁신상 36건에 선정됐다. 텐마인즈의 모션슬립은 스마트홈 부문에서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  최고혁신상 중 유일한 슬립테크 제품으로써 대한민국을 넘어 전세계 수면 기술을 이끄는 차원이 다른 숙면 솔루션을 보여줬다는 평이다.

모션슬립은 AI를 탑재해 수면 중 고개를 움직여 코골이 완화에 도움을 주는 ‘모션필로우&시스템’과 수면 건강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모션링’을 포함한 수면 가전이다. 

모션슬립에 포함된 모션필로우&시스템은 이미 2020년, 2022년, 2023년까지 총 3번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해당 제품은 에어백이 내장된 특수설계 베개인 모션필로우와 사용자의 코골이 패턴을 분석해 에어백을 동작시키는 AI 모션시스템, 수면 데이터를 분석하는 앱으로 구성됐다. 

모션필로우&시스템에는 소리를 감지하는 마이크, 머리의 위치를 감지하는 압력센서가 포함되어 있어, 수면 중 발생하는 다양한 소음 중 사용자의 코골이 소리를 정확히 구분한다. 이 과정을 통해 모션필로우의 에어백을 부풀리고, 자연스럽게 고개가 움직이면서 사용자의 기도를 확보해 코골이 완화와 숙면에 도움을 준다. 모션시스템의 정교한 AI 알고리즘은 사용자만의 코골이를 학습해 장기적으로는 개인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모션슬립은 이런 모션필로우&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는 한편, 수면 상태를 실시간으로 측정할 수 있는 별도의 디바이스 ‘모션링’을 추가했다. 스마트링인 ‘모션링’을 통해 수면 상태를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이를 모션필로우 및 모션시스템과 공유해 건강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데 집중했다. 

AI를 활용한 스마트싱스 기반 맞춤형 건강 및 수면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그 혁신성을 인정받으며 전세계 슬립테크 산업에서 가장 혁신적인 제품이라는 평을 받았다.

사진 텐마인즈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