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새학기에 책가방 거래액·검색량 60% 이상↑
상태바
무신사, 새학기에 책가방 거래액·검색량 60% 이상↑
  • 박성재
  • 승인 2024.01.18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학과 개강을 앞두고 백팩을 찾는 고객이 1월부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예년보다 이른 졸업과 입학을 맞아 책가방을 구매하거나 선물하려는 수요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18일 무신사 검색어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16일까지 ‘백팩’과 ‘책가방’ 검색량은 직전 기간(12월16일~31일)과 비교해 각각 68%, 66% 증가했다. 또 같은 기간 스포츠 백팩 카테고리의 거래액은 63% 이상 신장했다. 

잔스포츠 백팩 화보
잔스포츠 백팩 화보

고등학생과 대학생 사이에서는 베이식하고 레트로한 백팩 디자인이 대세로 떠올랐다. 지난해부터 이어지고 있는 Y2K 트렌드 영향으로 오래전 유행했던 브랜드도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90년대 인기를 끈 글로벌 백팩 브랜드 ‘잔스포츠'가 최근 무신사에서 재조명받고 있다. 최근 한 달간 잔스포츠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90% 이상 증가했다. 

무신사가 운영하는 키즈 브랜드 패션 전문관 ‘무신사 키즈’의 백팩 카테고리의 경우 이달(1월 1일~16일) 거래액이 직전 같은 기간 대비 41% 신장했다. 

무신사 키즈는 급증한 새학기 책가방 수요에 발맞춰 내달 16일까지 ‘신학기 책가방 페스티벌‘ 기획전을 진행한다. 750점의 신상품과 인기 책가방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번 기획전은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빈폴 키즈, 노스페이스 키즈 등 무신사 키즈에서 주목받는 브랜드 60여개가 참여한다. 

사진 무신사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