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보험금 신속지급 ‘S-패스’ 선보여..."심사 없이 즉시 지급"
상태바
신한라이프, 보험금 신속지급 ‘S-패스’ 선보여..."심사 없이 즉시 지급"
  • 박주범
  • 승인 2024.02.16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는 고객 편의성을 위해 인공지능(AI) 기반의 보험금 신속지급 서비스 ‘S-패스(Smart Claims Pass)’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S-패스는 고객이 신한SOL라이프앱 또는 홈페이지 사이버창구에서 진료 정보를 입력하고 보험금을 청구하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분석해 심사과정 없이 즉시 보험금을 지급하거나 우선 심사로 분류한다.

지난해 12월부터 약 2개월간 시범운영 결과, 즉시 지급 건은 평균 30분, 우선심사 건은 당일 이내에 처리됐다.

계약관계가 없는 피보험자의 보험금을 대리 신청할 수 있는 ‘다른 피보험자 보험금 신청 서비스’도 함께 오픈했다. 해당 피보험자와 수익자의 동의를 받은 고객이 보험금 청구를 대리할 수 있어 모바일 신청에 어려움을 느끼는 어르신 세대의 불편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고객이 보험금을 쉽게 청구하고, 회사가 신속·정확하게 지급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관점에서 고민하고 더 나은 보험금 청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