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버리, 스테판 쿡과 함께한 두번째 캡슐 컬렉션 출시
상태바
멀버리, 스테판 쿡과 함께한 두번째 캡슐 컬렉션 출시
  • 이수빈
  • 승인 2024.02.1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멀버리(Mulberry)가 스테판 쿡(Stefan Cooke)과 함께 도버 스트릿 마켓 독점으로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다. 스테판 쿡의 독창적인 시각과 멀버리의 메이드 투 라스트 정신을 결합해 영국의 장인정신이 돋보이는 맞춤형 컬렉션을 선보인다. 

스테판 쿡(Stefan Cooke)은 디자이너 스테판 쿡과 제이크 버트(Jake Burt)가 2017 년 센트럴 세인트 마틴 석사 과정을 졸업한 후 설립한 브랜드다. 남성 하이패션에 서브컬처 문화와 뛰어난
착용감, 혁신적이고도 정밀한 직물 제조법과 컷팅을 접목한 시도로 스테판 쿡의 컬렉션은 로레알 프로페셔널 크리에이브 어워드와 2018 년 H&M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고, 2019 년 진행된 LVMH Prize 의 최종 후보로 선정된 저력있는 디자이너 브랜드다.

스테판 쿡의 시그니처 디자인 코드 네 가지, 보우(Bows), 스윙(Swing), 브레이드(Braid), 슬래시(Slash)를 세심하게 컬렉션에 담아냈다.

지난 23 년 9 월 런던 패션 위크에서 진행된 스테판 쿡의 24  봄·여름 패션쇼에서 첫 선을 보인 이 콜라보레이션은 2 월 16 일 금요일, 도버 스트릿 마켓 런던에서 새롭게 출시, 2 년 연속 런던패션 위크를 장식한다.

멀버리 에디션 시리즈의 일부인 이 콜라보레이션은 멀버리의 순환 경제 프로그램인 멀버리 익스체인지(Mulberry Exchange)를 통해 수집한 과거 컬렉션 제품을 재창조한 프로젝트로 21 세기 지속 가능한 패션의 의미에 대한 깊은 탐구를 이어간다. 

제품 제조과정에서 환경에 최소한의 영향만 끼칠 수 있도록 하고, 혁신적인 소싱을 진행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스테판 쿡의 듀오 디자이너는 오랜 기간 수집한 빈티지 팝 모티브의 '손 모양' 조형물을 도버 스트릿 마켓 런던 내부에 설치했다. 미국 스포츠 경기장에서 쓰일법한 기념품을 연상시키는 이 독특한 공간은 스테판 쿡의  24 봄·여름컬렉션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총 32 개의 도버 스트릿 마켓 독점 캡슐 컬렉션은 2024 년 2 월 16 일 금요일 도버 스트릿 마켓 영국 런던, 2 월 24 일 토요일 도버 스트릿 마켓 중국 베이징, 그리고 3 월 도버 스트릿 마켓 일본 도쿄 긴자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 멀버리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