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 캐나다대사관, 크랩52서 26일까지 ‘씨푸드 프롬 캐나다’ 행사
상태바
주한 캐나다대사관, 크랩52서 26일까지 ‘씨푸드 프롬 캐나다’ 행사
  • 박주범
  • 승인 2024.02.20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9일 켄트 스미스 노바스코샤주 수산양식부 장관과 타마라 모휘니 주한 캐나다대사, 박제준 바이킹그룹 대표가 크랩52 무역센터점에서 진행되는 ‘씨푸드 프롬 캐나다’ 행사를 축하하고 있다.

주한 캐나다대사관과 바이킹그룹은 오는 26일까지 서울 삼성동 크랩52 해산물 전문점에서 ‘씨푸드 프롬 캐나다(Seafood from Canada)’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캐나다 수산물의 맛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행사는 다양한 종류의 캐나다 수산물이 전시되고 캐나다산 식재료의 특별 메뉴들이 고객들에게 제공된다.

캐나다 동부 수산물 사절단을 대표하는 켄트 스미스(Kent Smith) 노바스코샤주 수산양식부 장관은 “이번 한국 방문에서 캐나다의 프리미엄 수산물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한국 소비자들과 계속 함께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주한 캐나다대사관은 지난 19일 크랩52에서 씨푸드 프롬 캐나다 시식 행사를 열었다. 행사에는 켄트 스미스 노바스코샤주 수산양식부 장관과 캐나다 동부 지역의 11개 수산물 생산업체 및 주정부 사절단을 비롯해 타마라 모휘니 주한 캐나다대사, 박제준 바이킹그룹 대표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타마라 모휘니 주한 캐나다대사는 “2015년 한국과 캐나다의 자유무역협정(FTA)이 체결된 이후 양국간 식품교역량은 2배 이상 증가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차가운 청정바다에서 수확된 다양하고 우수한 품질의 캐나다산 수산물이 한국 시장에 더 많이 소개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주한 캐나다대사관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