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 산전검사 ‘더맘스캐닝’ 이용자 대상 태아 성별 안내
상태바
EDGC, 산전검사 ‘더맘스캐닝’ 이용자 대상 태아 성별 안내
  • 박성재
  • 승인 2024.03.1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침습 산전검사 서비스(NIPT) 제공 업체인 EDGC는 산전검사 ‘더맘스캐닝’을 이용하는 산모들을 대상으로 태아의 성별 확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달 28일 임신 32주 전 태아 성 감별 금지법이 위헌 결정됨에 따라 EDGC는 산전검사 더맘스캐닝 이용자 중 요청자에 한해 태아 성별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기존 더맘스캐닝 서비스 이용고객은 검사 병원에 요청하면 태아의 성별을 확인할 수 있다. 

EDGC의 산전검사 서비스 더맘스캐닝은 차세대염기서열분석방법(NGS)을 기반으로 임산부의 혈액 내에 있는 태아의 DNA를 분석해 태아의 유전자를 정확하게 검사할 수 있는 비침습 액체생검 기술이다. 

단태아의 경우 임신 10주, 쌍태아는 임신 12주부터 검사 가능하며 임산부 혈액 내 미량으로 존재하는 태아 DNA를 추출해 태아의 성별 식별, 염색체 상태 확인을 통한 다운증후군, 에드워드증후군, 파타우증후군 등 염색체 수적 이상 여부를 판별할 수 있다. 

임산부의 혈액으로 검사하기 때문에 유산이나 양수파열 위험성이 없어 임산부와 태아 모두에게 안전하다.

이민섭 EDGC 대표는 “저출산과 고령출산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난임·조산과 선천성 이상아 출산율도 높아지고 있어 산전검사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최근 저출산 극복 대책으로 임신출산 진료비를 지원해주는 방안들이 증가하고 있어 산전검사 수요도 함께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DGC(이원다이애그노믹스)는 2018년 코스닥에 상장한 국내 대표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이다. 혈액 내 세포 유리 염기서열 분석을 통한 산전∙신생아 검사 및 암진단 액체생검의 최첨단 분석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사진 EDGC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Tag
#EDGC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