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손보 "해외여행보험, 출시 10개월만에 가입자 100만 돌파"
상태바
카카오페이손보 "해외여행보험, 출시 10개월만에 가입자 100만 돌파"
  • 박주범
  • 승인 2024.04.08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해외여행보험 가입자가 출시 1년도 되지 않은 시점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초기 계약자 기준 재가입률은 30% 수준으로 평균 해외여행 주기가 7.5개월임을 감안할 때 높은 편이다.

별도 앱을 설치하거나 로그인 과정을 거쳐야 하는 일반적인 보험 상품과 달리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의 해외여행보험은 카카오톡에서 클릭 몇 번만으로 가입할 수 있다. 사용자가 원하는 보장을 마음대로 더하고 빼서 직접 설계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예를 들어 30대 남성 1인 기준 3일간의 일본 여행에서 식중독만이 걱정된다면, 해당 보장만 선택하고 30원짜리 보험을 만들 수 있는 것이다.

여행 일행도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서 추가할 수 있다. 둘이 가입하면 5%, 셋만 모여도 10% 보험료 할인 혜택도 있다. 평균적으로 2명 이상의 사용자가 카카오페이손해보험 해외여행보험에 가입하고 있으며, 가입자 3명 중 1명이 4050 세대다.

보험금을 청구하는 경우 카카오톡으로 24시간 신청할 수 있으며, 보험 만기 시 카카오톡으로 알림을 보내 미처 신청하지 못한 보험금도 신청할 수 있도록 해준다.

항공기・수하물 지연 보장 가입 후 알림을 신청하면 카카오톡으로 항공편 지연 알림도 받을 수 있으며 비행기가 2시간만 지연돼도 보상받을 수 있다. 아울러 항공기 지연의 경우 ‘즉시 지급’ 서비스를 통해 보상 신청 후 1분 이내 보험금 지급이 완료된다. 

장영근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대표는 "해외여행보험을 통해 가입부터 청구까지의 사용자 경험 혁신을 휴대폰보험과 운전자보험 등 다른 일상의 보험 상품에서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카카오페이손해보험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