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하고 일교차 큰 날씨엔 ‘1일 1팩’이 필수!!!
상태바
건조하고 일교차 큰 날씨엔 ‘1일 1팩’이 필수!!!
  • 최경채
  • 승인 2016.09.20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국인 모두의 관심 받으며 면세점 최고 인기상품으로 떠올라
수분은 기본, 영양·탄력 등 성분 추가 된 고기능성 제품 속속 선보여


관련기사 :  “히트다 히트” 식지 않는 면세점 마스크팩 인기제품 4가지
관련기사 : 기내에서 ‘마스크팩’, 가면무도회냐? 동물이냐?
관련기사 : 연말연시 ‘팩’으로 피부보호 ‘냠냠’, 여행지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홈 스킨케어 방법



기존 저렴한 가격과 단순한 디자인으로 인해 단순보습용으로만 인식됐던 마스크 팩이 가성비 최고의 피부 관리 제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수분과 탄력, 영양의 기능은 물론 극세사와 탄성섬유가 함유 된 고기능성 제품이 출시되면서 국내 소비자뿐 아니라 외국인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중국인 관광객에 큰 인기를 얻으면서 면세점 인기 상품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중국에서 마스크 팩 1장만 붙여도 피부 관리가 된다는 인식이 강한데다, 가격이 저렴해 선물용으로 각광받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마스크 팩은 메디힐과 리더스코스메틱 등 코스메슈티컬 전문 브랜드였으며, 이외에도 K-뷰티열풍을 이끌고 있는 이니스프리와 잇츠스킨의 마스크팩도 중국 소비자들이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해당 업체들은 기능을 강화한 새로운 형태의 마스크 팩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 메디힐/ 메디힐 '메쉬필 마스크'

 

마스크 팩 브랜드 1등으로 손꼽히는 메디힐은 ‘메쉬필 마스크’를 새롭게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물에 섞어 쓰거나 붓으로 펴 발라야 하는 수고로움이 있는 머드 팩을 시트 형태로 간단하게 만들었다. 또 티트리와 녹차 성분을 넣어 피부를 시원하게 진정시켜주고 피부톤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메디힐 그린티트리 메쉬필 마스크’와 숯가루 성분으로 블랙헤드를 깔끔하게 정리해주는 ‘메디힐 블랙차콜 메쉬필 마스크’ 총 2종으로 이뤄졌다.


 

사진제공= 리더스코스메틱/ 리더스코스메틱 '라보티카 피부에 순한 마스크 4종'

 

면세점 판매 상위권 리더스코스메틱도 ‘라보티카 피부에 순한 마스크 4종’을 선보였다. 라보티카 피부에 순한 마스크는 각각 제품별로 칠곡 벌꿀, 이천 쌀, 보성 녹차, 담양 대나무 잎 등 국내 유명 원산지에서 유래한 천연 발효 에센스가 첨가돼있어 탄력, 미백, 보습, 진정 등 개인별 피부 고민에 따라 마스크 팩을 선택할 수 있다. 또 민감한 성분을 빼고 피부에 순한 성분으로만 구성 돼 ‘1일 2팩’이 가능하도록 차별성을 뒀다.

 

사진제공= 잇츠스킨/ 잇츠스킨 '프레스티지 데스까르고 겔 마스크'

 

중국에서 달팽이 크림 신화를 쓴 잇츠스킨은 달팽이 크림을 함유한 마스크 팩 ‘프레스티지 데스까르고 겔 마스크’를 내놓았다. 해당 제품은 하이드로겔 타입의 마스크로, 달팽이 점액 여과물의 주성분인 ‘뮤신’이 피부를 케어해 촉촉한 피부결로 가꾸어준다. 또 하이드로겔 마스크로 피부 밀착감이 뛰어나며, 피부 진정효과 및 풍부한 보습과 탄력을 선사해 피부에 생기를 되찾아 준다.

 

사진제공= 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 '잇츠 리얼 스퀴즈 그린티 마스크'

 

자연주의 콘셉트로 중국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이니스프리는 ‘잇츠 리얼 스퀴즈 그린티 마스크’를 론칭했다. 해당 제품은 대나무와 오이, 알로에, 그린티 성분이 함유돼 피부에 수분 진정 효과를 주는 한편, 미백 및 주름 기능성을 추가해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결해준다. 또 3중 레이어 시트를 사용해 오랜 시간 동안 마스크를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요즘처럼 아침저녁은 신선하고 낮은 더운 날씨가 지속되는 환절기에는 피부가 건조하고 거칠어지기 때문에 피부 관리에 더 신경 쓰게 된다. 특히 피부가 메마르고 거칠어지면서 각질이 생기고 각종 트러블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이처럼 환절기 피부 트러블을 해결하기 위해선 피부과를 찾는 것 보다 지속적인 수분 공급이 더 중요한데, 마스크 팩은 가격도 저렴하고 사용법이 간단해 환절기 피부 관리에 적합하다. 특히 보습, 진정, 탄력, 케어 등 여러 라인으로 구성돼 있으며, 시트부터 워시 오프 등 종류도 다양하기 때문에 피부상태와 취향에 따라 폭넓게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