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2016 대한민국 좋은기업’ 항공부문 1위 선정
상태바
아시아나항공, ‘2016 대한민국 좋은기업’ 항공부문 1위 선정
  • 서미희
  • 승인 2016.11.22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8개 기업 대상으로 선정,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1위
고객만족·사회공헌 항목에서 높은 평가 받아

아시아나항공이 22일 잠실 롯데호텔 월드에서 열린 '2016년 대한민국 좋은기업' 시상식에서 항공부문 1위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좋은기업'은 기업의 지속적 미래성장과 바람직한 경영자상 제시를 목적으로 한국표준협회 경영혁신본부에서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한국품질경영학회 등에서 후원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올해 7~8월 두 달간 63개 산업 258개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14~15년 경영성과, 학회 전문가그룹의 심층평가 및 전국 5대 도시 만 20~59세 남녀 대상 온라인 조사를 통해 시행됐다. 조사항목은 경영성과, 인재존중, 리더십 등 22개 항목이다.

사진 : 아시아나항공 제공 / 김수천 사장 사진 : 아시아나항공 제공 / 김수천 사장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조사에서 다양한 항목에서 고루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고객 만족, 사회공헌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실제로 올해 인천~삿포로 주 7회 신규 취항, 인천~로마 주 5회 증편 운항 등 노선 확대와 A380 도입으로 기재경쟁력을 강화해 고객만족도를 높였다. 사회 공헌 활동으로는 대표적으로 ‘아름다운 교실’을 비롯해,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왔다.

아시아나항공 최병호 고객만족팀장은 “고객 편의를 높이고 지속 가능한 경영을 추구하는 당사의 노력이 인정을 받았다는 점에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품격 있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KSI(지속가능성지수),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KS-CQI(한국콜센터서비스품질지수) 조사에서도 항공부문 1위에 선정됐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