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게 줄이고 안전 높이고 친환경 강화"...새학기 '신상' 책가방 속속 선봬
상태바
"무게 줄이고 안전 높이고 친환경 강화"...새학기 '신상' 책가방 속속 선봬
  • 김윤미
  • 승인 2020.01.06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게는 줄이고 안전성은 높이고 친환경-기능성은 강화했다'. 새해, 새학기 시즌이 도래하면서 패션-스포츠-아웃도어브랜드 등이 일제히 '신상' 책가방을 선보이며 '에잇포켓' 열기에 한창이다. 이들은 저마다 경량화와 안전성, 친환경요소와 기능성 등을 강조하며 소비자들의 '간택'을 기다리고 있다. 각 브랜드의 주요 책가방 신제품들을 살펴봤다.

먼저 네파 키즈는 경량화와 기능성에 초첨을 맞춘 '네키가드백'을 선보였다.

'네파 키즈 가드백'을 의미하는 ‘네키가드백’이라는 애칭으로 출시된 이번 신학기 백팩은 나날이 빠르게 성장하는 아이들의 특성을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경량 제품으로 출시된 백팩은 430g으로 평균 무게 120g에 달하는 사과 4개 보다 가벼운 무게로 아이의 어깨를 눌러 성장을 방해할 수 있는 요소를 최소화해 가벼운 무게로 아이의 키 성장을 지켜주는 것에 초점을 뒀다는 설명이다. 

특히 여아용 소나 스쿨백과 남아용 베인 스쿨백은 성장기인 아이들의 어깨와 척추에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경량라인 제품이다. 작년에 높은 인기로 완판을 기록한 만큼 이를 토대로 기능과 컬러 등 디자인요소를 더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고 네파는 밝혔다.

네파 제드 투인원 스쿨백

여기에 미세먼지 또는 방한 대비 마스크를 위생적으로 별도 수납 할 수 있도록 마스크 전용 포켓을 설치하는 등 디테일을 고려했다고. 또, 어깨 멜빵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가슴 벨트가 추가됐으며, 아이들도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자석 버클을 적용했다. 자동차 등 불빛을 반사시켜 주는 3M 와펜은 아이들의 보다 안전한 등하교길을 지켜 준다고 브랜드 측은 설명했다. 네파키즈의 캐릭터인 캐피 인형이 함께 증정되며 신발주머니까지 세트로 구성됐다.

기능성이 강조된 제드 투인원 스쿨백은 보아(BOA) 시스템을 독점 사용해 보아 다이얼을 통해 아이들이 손쉽고 재미있게 어깨끈 길이를 조절할 수 있다. 하단 포켓은 따로 분리해 힙색이나 슬링백 형태로 활용 가능하며 톱지퍼 방식의 스퀘어형 책가방으로 파일이나 책을 넣고 빼기가 편리하다. 제드 투인원 스쿨백 또한 마스크 전용 포켓 및 안전을 위한 3M 와펜 등을 적용해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꼼꼼하게 챙겼고 캐피 인형도 함께 제공된다. 

아이의 체형을 최적으로 지켜주는 등판 시스템을 최초로 여아 버전에 적용한 애쉬 스쿨백은 등판길이 조절 시스템을 통해 체형 또는 옷의 두께와 상관 없이 최적의 사이즈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핸드폰과 같은 작은 소지품을 수납하기 좋은 탬버린 백을 추가 구성했고 마스크 전용 포켓 및 3M 와펜, 자석버클을 적용했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키즈 플레이 백팩(PLAY BACKPACK)을 출시했다.

‘키즈 플레이 백팩’은 자연친화적 소재를 사용해 안전성을 강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가방 전체에 친환경 리사이클 원단 리프리브(REPREVE)를 사용하고 인체와 자연환경에 무해한 친환경 발수 가공제를 적용해 가방을 직접 사용하는 아이는 물론 부모님까지 안심할 수 있도록 했다고 브랜드 측은 밝혔다. 또, 원사 생산부터 코팅까지 환경오염 물질을 전혀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인증 블루사인(Blue Sign) 시스템 파트너사에서 소재를 공급받고 완제품 역시 KC검사까지 무사히 통과했다는 설명이다.

가방 내부에 티슈포켓과 네임라벨을 장착하고, 탈착 가능한 크로스백과 엑스트라 필통을 함께 구성해 활용도도 높였다. 또, 가방 우측 사이드에 보온 보냉 안감을 적용한 포켓을 배치해 물통을 손쉽게 수납ㆍ휴대할 수 있도록 편의성도 더했다고. 인체에 꼭 맞게 디자인한 U자 가방 어깨끈과 푹신한 쿠셔닝 등판으로 착용감도 강화했다고 브랜드는 설명했다. 이와 함께 가방 어깨끈에 어두운 곳에서 빛을 받으면 물체를 쉽게 알아볼 수 있게 하는 재귀반사 디테일을 추가하고 가슴 벨트에 호신용 호루라기를 부착해 유사 시 아이들의 안전에 도움을 줄 수 있게 했다고 전했다.

키즈 플레이 백팩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플레이 보조가방도 출시했다. 플레이 보조가방은 신발주머니 또는 방과후 수업 시의 보조가방 등으로 활용 가능하며, 안감 부분을 분리해 별도 세탁할 수 있게 했다.

탑텐키즈
탑텐키즈

탑텐키즈(TOPTEN10 KIDS)도 2020 스쿨백 컬렉션을 새롭게 론칭했다. 이번 컬렉션은 모기업 신성통상의 가방전문 브랜드 아이찜과의 협업으로 제작됐다. 실용성에 트렌드와 기능을 더했으며 합리적 가격으로 가성비를 높였다.

2020 탑텐키즈 스쿨백 라인업으로는 부담 없는 가격과 다양한 컬러감으로 전 학년이 사용할 수 있는 ‘위티백’과, 가벼운 무게감은 물론 수납 기능 및 디자인을 더한 ‘스카이백’, 그리고 고급스러운 원단과 깔끔한 디테일에 다양한 기능이 돋보이는 ‘유니버스백’으로 구성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 책가방과 함께 신발 주머니로 활용 가능한 별도 보조가방을 구비해 세트 혹은 단품으로도 구매할 수 있게 했다. 또 신학기 책가방 세트 구매시 스쿨존 제한속도 고지를 알리는 책가방 커버도 선착순 증정한다. 

키플링
키플링

그런가하면 '경량성'이 돋보이는 키플링은 A4 파일 바인더가 들어가는 스퀘어형 디자인의 '에머리(EMERY) 백팩'을 처음 선보인다.

가방 내부에 3개의 기능성 수납공간과 1개의 지퍼로 된 아웃사이드 프론트 포켓이 있어 수납력이 뛰어나고 제품 상단에 손잡이가 있어 이동성까지 갖췄다는 설명이다. 

꾸준히 인기 얻는 클라스 챌린저(CLAS CHALLENGER), 기즐레인(GUIZLANE), 이미스(EMEES), MICAH(미카), 서울(SEOUL), 쉐도우(SHADOW) 도 신학기 시즌에 맞춘 새로운 패턴으로 출시된다. 키플링 신학기 컬렉션 백팩과 보조가방을 세트로 구매하게되면 ‘세이프멍키’ 리플렉터 스트랩과 추가 사은품을 받거나 10% 할인 중 선택이 가능하다.

한세드림
한세드림 플레이키즈프로

한세드림의 멀티스토어 플레이키즈프로는 다가오는 신학기를 맞아 조던과 컨버스의 백팩 신제품을 선보였다. 

조던키즈에서는 점프맨 로고를 활용해 아이덴티티를 살렸다. 지난해 98%의 판매율을 올리며 완판을 기록한 ‘에어조던 백팩’이 쿨한 디자인과 섬세한 디테일로 리뉴얼돼 눈길을 끈다. 양 옆에 물통, 우산 등을 휴대할 수 있는 포켓과 에어조던 레터링이 들어간 지퍼풀을 부착해 편의성을 높였다. ‘조던 HBR 실내화 가방’과 세트로도 연출할 수 있다.

컨버스키즈의 ‘바시티 백팩’은 클래식한 레터링 로고와 블루-레드의 컬러믹스로 뉴트로 무드를 더했다는 설명이다. 내부에 노트북 슬리브를 부착해 실용성을 높였으며 외부 포켓을 통해 수납성까지 꼼꼼히 챙겼다고 브랜드 측은 밝혔다. 함께 선보인 ‘멀티 보조가방’은 올스타 로고로 포인트를 더해 세트 혹은 개별로도 활용할 수 있다. 컨버스키즈에서는 오는 3월 1일까지 백팩과 보조가방을 세트로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윤미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