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대학 편입준비를 위한 '김영편입인강' 100% 활용법
상태바
효과적인 대학 편입준비를 위한 '김영편입인강' 100% 활용법
  • 허남수
  • 승인 2020.04.08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하는 대학에 진학하지 못한 많은 대학생들이 대학편입을 준비하고 있다. 편입을 준비한다면 반드시 거쳐야 하는 편입시험이라는 큰 산이 있다.

편입시험은 각 대학에서 출제하는 시험이다. 수능과는 그 유형이 달라 편입준비를 막 시작한 학생들은 어디서부터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하는지 감을 잡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메가스터디교육 '김영편입'은 이런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인강 선택 가이드를 제시한다. 김영편입 홈페이지에 게시돼 있는 인강 선택 가이드는 편입인강 100% 활용법을 담았다.
 
해당 편입인강 활용 가이드에 따르면, 인강을 수강하며 편입 필수 전 과목 인강 수강은 합격의 가능성을 높여준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자유로운 인강 학습은 효율적인 준비를 도와주는 장점이 있다. 더불어 이 가이드에서는 내가 인강 수강이 필요한지·어떤 유형을 수강해야하는지·어떤 전략을 수립해야 하는지도 제시하고 있다.
 
또 이 가이드에서는 시간적 여유가 없는 경우·학원을 다니기 힘든 곳에 거주하고 있는 경우·자율적 학습을 원하는 경우·경제적 학습을 원하는 경우·기간대비 최대의 효과를 원하는 경우·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길 원하는 경우·여러 번 반복해서 보는 학습 습관을 가지고 있는 경우 등 4개 이상에 해당된다면 인강을, 4개 미만 해당된다면 인강+현강을 함께 병행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인강 100%수강을 하게 되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수강이 가능하다고 수강료 대비 강의 선택의 폭이 넓고, 반복학습이 가능하나 자칫 나태해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인강과 현강을 병행하면 현장강의 전후에 인강으로 예·복습을 할 수 있고, 다른 수강생들로부터 자극을 받으며 즉각적인 질의응답도 가능하기 때문에 인강으로만 공부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김영편입에서는 현강과 인강의 가격차도 공개하고 있다. 280일 기준으로 편입강좌 4개를 순차적으로 들었을 때보다 김영패스를 수강하였을 때의 가격차이는 최대 31만2000원에 달한다. 인터넷 강의의 수강기간이 무제한임을 고려할 때, 매우 경제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김영편입 관계자는 "인강을 선택할 때 기초·개념·문제풀이 단계를 반드시 수강해 시기별로 순차적으로 수강하는 것을 추천한다. 자신을 수준을 고려해서 유동적으로 수강하는 것도 좋다"고 조언했다. "전 영역을 모두 들어야 할까요"라는 질문에는 "모든 영역을 수강하는 것이 베스트이지만, 중요도는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영역별 우선 순위를 고려하는 것이 좋다. 빈출 영역순으로 수강하도록 한다"라고 답했다.
 
자세한 사항은 김영편입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영편입학원 종합반은 오는 13일 개강한다.

사진 = 김영편입학원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