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경쟁력 갖춘 요즘뜨는체인점창업아이템 ‘육대장’, 200호점 오픈 성공사례 공개
상태바
10년 경쟁력 갖춘 요즘뜨는체인점창업아이템 ‘육대장’, 200호점 오픈 성공사례 공개
  • 허남수
  • 승인 2020.06.08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영업자가 600만에 달하는 현시대에서 5년 내 폐업률 90%라는 문제는 자영업자들이 가장 피하고 싶은 현실이다. 이중에서도 음식점창업은 트렌드 및 사회적 이슈의 영향을 많이 받고 식재료비와 인건비, 임차료 등 고정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폐업률이 특히 높다. 요식업창업은 그 어떤 업종보다 탄탄한 경쟁력이 요구되는 가운데, 10년 경쟁력을 통해 육개장창업 시장에서 독보적인 선두를 유지 중인 '육대장'이 수많은 성공사례를 공개해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가마솥 사골육수에 HACCP 인증 고춧가루, 최상급 양지, 청정지역 진도 대파 등 자연이 허락한 최상의 재료만 사용한 육대장은 하루에 100만 그릇 이상의 육개장이 판매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서울 성동 매장에서 1억 9천만 원, 강남 매장에서 1억 7천만 원의 월매출을 달성했으며, 배달 샵인샵 창업으로 타 브랜드와 분할매장을 운영 중인 매장에서도 높은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

최단기간에 200호점을 돌파하며 유망프랜차이즈창업으로 우뚝 올라선 육대장은 육개장 프랜차이즈 최초 업계 1위를 기록했다. 최근 3개월간 10개 지점을 오픈해 불황에도 강한 브랜드로 호평받고 있다. 육대장 본사에서는 예비 창업자들의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파격적인 창업 지원 혜택을 마련했다. 

오픈 후 3개월간 협의한 매출을 달성하지 못하면 1,300만 원의 가맹비와 교육비 전액을 보상하는 신규 가맹점 매출 보장제를 도입했으며 최대 30억 원 한도 내에서 임차보증금을 지원하는 혜택을 선착순 5개 매장에 한해 제공하고 있다.

창업 후에는 명확한 매뉴얼로 2주간 밀착 교육을 진행하며 본사 자체 물류 센터에서 식재료 일체를 팩 형태로 제공해 운영 시스템을 80% 이상 자동화했다. 

또 유명 5성급 셰프가 꾸준히 메뉴를 개발하면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브랜드 홍보와 가맹점의 매출 향상을 위한 마케팅을 다방면으로 진행하고 있다. 

'부부의 세계', '이태원 클라쓰' 등 드라마 제작 지원 및 연예인 기용 브랜드 CF 제작, 동계 올림픽 스폰서쉽 등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며 연간 20억 원에 달하는 마케팅 비용은 본사에서 모두 부담해 가맹점의 수익을 극대화하고 있다.

한편, '육대장'은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지수 5년 연속 1위와 6년 연속 올해의 히트 상품 대상 등 수많은 프랜차이즈 상을 수상한 바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