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진흥협회, 아동·문학 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자격증 68개 과정 전액 지원
상태바
한국교육진흥협회, 아동·문학 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자격증 68개 과정 전액 지원
  • 민강인
  • 승인 2020.06.22 2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자격증 교육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취업 준비생들과 경력단절여성들의 자격증 취득을 돕고자 전액지원에 나섰다.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추가적인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온라인 수강이 가능하며, 혜택을 희망하는 이들은 한교진의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된다.

한교진을 통해 수강생들은 아동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5922호), 문학 심리상담사 1급(제2019-000389호),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 등 68개의 과정들을 접할 수 있다. 

아동 심리상담사 1급 과정을 간단하게 살펴보자면 성장기에 있는 아동이 사회에 잘 적응하고 자신의 잠재가능성을 최대한 실현할 수 있도록 아동상담의 개념과 목표, 아동의 발달 등 아동상담자의 역할과 준비과정들을 거치게 되며, 상담모델, 상담윤리 등 기법들을 배운다.

문학 심리상담사 교육과정은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를 포함한 언어활동을 통해 내담자가 잃어버린 자기의 언어 또는 미처 발견하지 못한 자기능력이나 자기의 참된 본성을 되찾도록 돕기 위한 상담기술과 이론들을 수강한다. 
 
한편 한교진의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다.

사진=한국교육진흥협회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