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유엔 ‘여성역량강화원칙(WEPS)’ 지지...성평등 노력 지속
상태바
아모레퍼시픽, 유엔 ‘여성역량강화원칙(WEPS)’ 지지...성평등 노력 지속
  • 박주범
  • 승인 2020.07.20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퍼시픽이 개발ㆍ지원한 ‘젠더 이퀄리티 코리아’ 웹사이트

아모레퍼시픽이 유엔의 ‘여성역량강화원칙(Women’s Empowerment Principles, WEPs)’ 지지를 공식 선언했다. 여성의 삶이 아름다울 때 이 세상 또한 아름다워질 수 있다고 믿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은 성평등을 위해 다양한 노력들을 이어가고 있다.

WEPs(여성역량강화원칙)는 UN의 2030 지속가능목표 SDG5(성평등)달성의 일환으로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와 유엔여성기구(UN Women)가 2010년 공동 발족한 이니셔티브다.

성평등 촉진을 위한 리더십, 동등한 기회, 포용 및 차별 철폐, 보건, 안전 및 폭력으로부터의 자유, 교육과 훈련, 사업 개발, 공급망 및 마케팅 활동, 지역사회 리더십 및 참여, 투명성, 측정 및 공시 등을 기본으로 7개 원칙을 세우고 성평등과 여성 경쟁력 강화를 추구하는 기업과 기관들에게 지침과 이행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2020년 전세계 약 2750여 명의 CEO가 이 원칙을 지지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WEPs를 지지함은 물론, 올해 4월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와 협업을 통해 국내 기업 내 성평등 지원 온라인 플랫폼인, '젠더 이퀄리티 코리아' 웹사이트를 지원했다.

'젠더 이퀄리티 코리아’는 우리 기업 및 기관들이 국내외 기준에 맞는 성평등 정책을 수립하고, 여성대표성 향상과 여성역량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활동을 계획할 수 있도록 개발된 온라인 플랫폼이다.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은 2030년까지 전 세계가 달성해야 할 목표인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지지를 위해 글로벌 기업 시민으로서의 소임을 다하고, 모두가 성별과 관계없이 함께 배려하는 조직 문화와  ‘일하기 좋은 회사’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사진=아모레퍼시픽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