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고다 강남학원, 토플 Reading과 Listening 첨삭 서비스 시작
상태바
파고다 강남학원, 토플 Reading과 Listening 첨삭 서비스 시작
  • 민강인
  • 승인 2020.08.18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학연수, 교환학생, 그리고 유학 준비 등을 위해 토플(TOEFL)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토플은 여러 어학시험 중에서도 난이도가 높은 어학시험으로 독학으로 고득점을 달성하기가 쉽지 않아 많은 사람이 학원 수강을 통해 해법을 찾고 있다. 토플 학원을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는 전문 강사진이 제공하는 첨삭 서비스 때문이다. 

토플 전문학원 강남 파고다어학원에서는 대부분 학원에서 진행되는 Speaking과 Writing 과목의 첨삭은 기본으로 제공되며, 여기에 Reading과 Listening 과목에도 첨삭 서비스를 시작하였다고 밝혔다.

먼저 Reading 과목 첨삭은 직독직해 첨삭과 오답노트 첨삭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는 직독직해 첨삭이다. 대부분의 학생은 Reading 지문 문제를 풀 때, 교재의 지문에 직접 표시하며 읽지만, 실제 토플시험에서는 모니터로 글을 읽고 문제를 풀어야 한다. Reading 첨삭 서비스에서는 실제로 모니터로 글을 읽을 때,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읽는 순서에 맞춰 직독직해 하도록 연습한다. 1개월 학습 기간 동안 수업 레벨에 따라 최대 4회까지 첨삭과 피드백이 주어진다. 

두 번째는 오답노트 첨삭이다. Reading 점수가 정체되는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취약점과 보완점을 빠르게 파악하는 것이다. 어떤 근거로 오답 보기를 선택하게 되었는지, 오답 선택 풀이 과정을 역추적하여, 문제를 풀 때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실수를 알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1개월 학습 기간 동안 수업 레벨에 따라 최대 8회 실전 지문을 풀고, 각각 해당하는 오답노트를 선생님의 1:1 첨삭과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다음으로 Listening 과목의 첨삭은 직청직해 첨삭, NOTE TAKING 첨삭, 오답노트 첨삭으로 진행된다. 

직청직해 첨삭은 학생들이 문제를 파악하는 것에 도움을 준다. 많은 학생이 지문을 보고 눈으로 읽어가며, 해석하는 것에 익숙하지만, 실제 시험에서는 지문을 볼 수 없기 때문에 들리는 순서대로 해석한다. 단순히 들으면서 순차와 어순대로 해석하면, 학생들은 문제를 파악하기 쉽지 않다. 이 부분을 정확하게 해석을 하고 있는지, 어순은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는지를 전문강사의 첨삭을 받을 수 있다.

NOTE TAKING 첨삭도 학생들이 효율적으로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토플의 Listening 문제들은 매우 길고, 내용을 모두 듣고 나서야 문제를 읽을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한 부분만 정확하게 기록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들으면서 필기를 하다 보면 많은 학생이 ‘들리는 내용’만을 필기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런 학생들은 효과적으로 NOTE TAKING 하는 법을 전문강사에게 첨삭을 받아서 보완해야 할 부분을 잡아줘서 학생들이 효율적으로 NOTE TAKING을 할 수 있도록 방향을 잡아준다. 1개월 학습 과정 동안 레벨에 따라 최대 4회 첨삭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은 오답노트 첨삭이다. 토플 Listening의 핵심은 ‘문제를 맞추는 것’이다. 학생들의 ‘생각의 흐름’을 찾아서 ‘학생 개별마다 다른 생각의 오류’를 1:1로 오답노트 첨삭을 통해 개별적으로 찾아준다. ‘찍어 맞추기’ 보다 ‘정확히 풀기’ 훈련을 위해 나머지 보기들의 오답의 이유를 찾아서 학생들의 객관성을 높이고, 정확도를 높여주는 훈련을 해준다. 1개월 학습과정 동안 레벨에 따라 최대 7회 첨삭을 제공받을 수 있다.

토플 Reading, Listening 전문강사진들의 첨삭 서비스가 제공되는 파고다 강남학원은 학생들의 토플 목표점수를 달성시켜주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파고다 토플 수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파고다어학원 홈페이지 또는 파고다 강남학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파고다 강남학원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