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크는 영양제 어린이 홍삼, 구입 시 체크할 점은?
상태바
키 크는 영양제 어린이 홍삼, 구입 시 체크할 점은?
  • 허남수
  • 승인 2021.01.27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도 하나의 경쟁력으로 자리잡으면서 키 크는 영양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홍삼의 경우 정상적인 성장 발달을 방해하는 요소인 식욕 부진, 면역력 저하 등의 문제들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키 크는 영양제로 많이 찾고 있다.

하루 활동을 위해 필요한 에너지를 음식물을 통해 공급받지 못하면 성장을 위해 비축해 둔 에너지를 사용하게 되므로 성장에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된다. 또, 면역력이 떨어지면 몸 안의 모든 에너지가 외부 바이러스와 싸우는데 소진돼 정작 성장에 필요한 에너지가 부족해져 키 크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홍삼은 허약한 기운을 보충하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입맛을 돋우는데 효과적이다. 여기에 면역력 증진에도 탁월하다. 따라서 아이의 원활한 성장을 위해선 홍삼을 챙겨주는 것이 좋다.

어린이 홍삼은 시중에 많이 나와 있어 손쉽게 구할 수 있지만 아이에게 안심하고 먹일 제품을 고르기 위해선 식품 첨가물 함유 여부를 필히 따져 볼 필요가 있다. 어린이 홍삼 제품 같은 경우 홍삼 특유의 쓴 맛을 없애기 위해 젤란검, 산탄검 등이 흔히 사용된다. 그러나 이들 성분은 엄연한 화학 성분으로 장기 섭취 시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어 피해야 한다.

더불어 합성 비타민이 들어있는 지도 눈여겨 봐야 한다. 일부 어린이 홍삼 제품 중에는 영양분 강화를 위해 비타민B2인산에스터나트륨 등의 합성 비타민 성분을 첨가하기도 하는데, 인위적으로 만들어낸 합성 비타민은 우리 몸이 합성물질로 인식해 각종 부작용을 일으킬 우려가 크므로 주의해야 한다.

이밖에 좋은 제품을 고르려면 제조 방식도 확인해야 한다. 홍삼은 어떻게 만드냐에 따라 유효성분 함량이 큰 차이를 보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대다수 제품들은 물에 달여내는 물 달임 추출법을 쓰지만 이 경우 물에 녹는 56.4%의 수용성 영양소만 섭취 가능해 나머지 43.6%의 불용성 영양소는 버려지고 만다.

따라서 홍삼의 모든 영양분을 섭취하기 위해선 통째 갈아 만드는 '온체식'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온체식은 홍삼을 잘게 갈아 제품화하기 때문에 홍삼이 가진 모든 수용성 영양소와 불용성 영양소를 담아낼 수 있고 홍삼이 가진 영양을 가장 온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시판 어린이 홍삼 가운데 합성 첨가물 없는 온체식 제품은 참다한의 '홍키즈'가 대표적이다.

아이의 원활한 성장을 위해선 식욕부진, 면역력 저하 등 성장을 방해하는 요소를 해결해야 하므로, 홍삼을 꾸준히 섭취시키면 도움이 된다. 대신 키 크는 영양제로 어린이 홍삼을 구입할 땐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합성 첨가물이나 합성 비타민이 들어 있지 않은지를 확인하고, 홍삼의 영양을 온전하게 섭취할 수 있는지도 따져야 한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