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젤리 제품 구입 시 알아두면 좋은 꿀팁
상태바
로얄젤리 제품 구입 시 알아두면 좋은 꿀팁
  • 민강인
  • 승인 2021.03.12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왕벌의 장수 비결로 꼽히는 로얄젤리는 양질의 단백질을 포함해 비타민, 엽산, 아미노산 등 다양한 영양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다. 이로 인해 지속적으로 섭취할 경우 면역력 강화, 피로 회복, 항산화 작용 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로얄젤리의 효과는 각종 연구 자료들을 통해 객관적으로 입증 받았다. 국제학술지 암 연구(CANCER RESEARCH)에 실린 연구 논문에 따르면 활성을 보이는 종양 세포에 로얄젤리를 접종한 결과 활성이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로얄젤리는 시중에 다양한 형태로 출시돼 있어 쉽게 구할 수 있다. 다만, 제품을 잘 고르기 위해서는 데센산 함유량을 체크해볼 필요가 있다. 데센산은 로열젤리의 핵심 지표 물질로, 데센산 함량이 높을수록 더 높은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또한 데센산은 로얄젤리의 산패를 방지하는 역할을 하므로, 데세산 함량이 적을 경우 제품의 산패가 빠르게 이뤄질 가능성이 크다. 따라서 되도록 데센산 함량이 높은 제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신뢰하기 위해선 성적서를 공개하고 있는 지까지 함께 살펴봐야 한다. 참고로 시판 제품 가운데 6%가 가장 고함량인 것으로 확인된다.

아울러 좋은 제품을 구입하려면 원산지가 어디인지도 따져봐야 한다. 로얄젤리는 중국, 미국, 호주 등 다양한 국가에서 채취되는데, 그 중에서도 유네스코 생물권 보호지역인 백두산에서 얻은 로얄젤리가 고품질로 평가 받는다. 백두산에서 가져왔다고 해도 원산지는 중국산으로 표기되기 때문에 제품 설명 등에 ‘백두산 로얄젤리 100%’라고 밝히고 있는지 체크해봐야 한다.

이밖에 분말 제품의 경우 동결건조 공법을 적용했는지 눈여겨봐야 한다. 동결건조 공법은 영하 40℃ 이하의 낮은 온도에서 다량의 수분을 함유한 원료를 급속 냉동시킨 후 저온상태에서 수분을 제거하는 건조 기술이다. 동결건조 공법으로 제품을 제조하면 열에 의한 영양소 파괴가 발생하지 않아 로얄젤리가 가진 영양을 온전히 담아낼 수 있다. 

현재 데센산 함량이 6%이상이며 백두산 로얄젤리가 원료로 함유돼 있고 동결 건조 방식으로 만든 제품은 ‘바디닥터스’ 등 일부 건강식품 브랜드에서 출시하고 있다.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