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KT LG SK 설치 당일 사은품 지급으로 인기
상태바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KT LG SK 설치 당일 사은품 지급으로 인기
  • 허남수
  • 승인 2021.03.17 2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됨에 따라 '집콕' 문화가 유행하고 있고, 재택근무나 화상회의, 온라인 수업 등이 일상 속에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에 인터넷가입을 찾는 소비자 수가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신규가입 문의량도 지난해와 비교해 3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용량이 최근 급증한 인터넷서비스는 국가 차원에서 보편적 역무화를 통해 비공식적 필수재로 인정할 만큼 현대사회에 필수 불가결한 존재로 자리잡고 있다. 지난 1994년 9.6Kbps 속도로 서비스된 인터넷은 현재 일반 가정에서도 1Gbps 속도까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으며, IoT(사물 인터넷)상품까지 출시되는 등 활용도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 

최근 인터넷가입 시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경로는 바로 인터넷비교사이트다. 인터넷비교사이트란,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LG유플러스(LG U플러스), KT올레, LG헬로비전 등 통신사별 유선 상품의 월 청구금액부터 사은품, 핸드폰 결합 시 할인 금액 등을 가입하려는 소비자가 눈으로 직접 비교해 가입할 수 있는 인터넷가입 경로다. 

다양한 항목 중 '사은품'은 소비자가 인터넷가입 시 비교사이트를 찾는 가장 큰 이유로 손꼽힌다.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하는 것보다 사은품 지급 금액이 높고, 현금사은품이 지급돼 주로 젊은 연령층 사이에 인기가 높다. 최근에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채널이 각광을 받고 있어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찾는 소비자 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 관계자는 "인터넷단독 상품보다 인터넷과 IPTV를 함께 신청하는 결합상품 신규가입 문의가 크게 늘었다"며 "국내 코로나19 확산 이후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일이 많아지면서, IPTV 가입 문의도 함께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펭귄통신은 하루 평균 3500명 이상, 누적방문자 1000만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많은 소비자가 펭귄통신을 찾는 가장 큰 이유로는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원'이 손꼽힌다. 펭귄통신 관계자는 "대부분의 인터넷비교사이트는 인터넷을 설치한 후 고객이 사은품을 수령하기 까지 약 일주일이 소요된다"며 "펭귄통신은 고객 편의를 더하고자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 현금지원, 오후 4시 이후건은 익일 사은품 지원 서비스를 고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터넷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이라는 차별화된 운영 방식으로 인터넷가입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법인기업 펭귄통신은 고객 후기도 1300건 이상 게재돼 신뢰도와 인지도를 두루 확보한 인터넷 비교사이트로 호평된다. 

또한, 펭귄통신은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법정 최대치인 15%+를 모두 채운 금액인 최대 46만원을 당일 지급 중이며, LG유플러스 재약정 이벤트와 친구추천 이벤트, 카페 후기 및 블로그 후기 이벤트 등을 통해 추가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