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 대세는?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입금하는 ‘인터넷비교사이트’ 인기 뜨거워
상태바
인터넷가입 대세는?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입금하는 ‘인터넷비교사이트’ 인기 뜨거워
  • 허남수
  • 승인 2021.03.22 2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장기화 여파로 ‘집콕’ 문화와 함께 재택근무나 화상회의, 온라인 수업 등이 일상화된 상황이다. 이에 인터넷 서비스 사용량이 최근 급증했다. 현재 국가 차원에서도 보편적 역무화를 통해 비공식적 필수재로 인정할 만큼 인터넷은 현대인에게 필수 불가결한 존재가 됐다. 

1994년 9.6Kbps 속도로 제공된 인터넷 서비스는 현재 일반 가정에서도 1Gbps 속도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최근에는 IoT(사물 인터넷)상품까지 출시되는 등 그 활용도가 점차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통신 관계자에 따르면, 인터넷가입을 원하는 소비자 수가 점점 늘고 있고, 특히 신규가입 문의가 지난해와 비교해 약 30% 증가했다. 

인터넷가입 시 사람들이 이용하는 비중이 큰 경로는 바로 ‘인터넷비교사이트’다. 인터넷비교사이트란,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LG유플러스(LG U플러스), KT올레, LG헬로비전 등 통신사별 유선 상품의 월 청구금액부터 사은품 금액, 핸드폰 결합 시 할인 금액 등 각종 항목을 소비자가 눈으로 직접 비교해 가입할 수 있는 인터넷가입 경로다. 

소비자들이 인터넷가입을 위해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이유 가운데 ‘사은품’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고객센터 대비 지급되는 금액이 높고, 현금사은품을 지급해주기 때문에 젊은 연령층 사이에 인기가 뜨겁다. 최근에는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비대면 온라인 채널이 인기를 끌고 있어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찾는 소비자의 수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 ‘인터넷설치’ 등의 키워드를 검색하면, 연관 검색어로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등의 키워드가 자동완성으로 보여지는 것은 소비자들의 상당수가 인터넷가입 시 ‘사은품’에 높은 비중을 두고 있음을 의미한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 관계자는 “인터넷단독 상품에 비해 인터넷과 IPTV를 함께 신청하는 결합상품 신규가입 문의가 큰 폭으로 늘었다”며 “국내 코로나19 확산 이후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IPTV 가입 문의가 덩달아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펭귄통신은 현재 일평균 3,500명 이상, 누적방문자 1,000만명 이상의 방문자를 기록하며 국내 ‘방문율 1위’ 인터넷비교사이트로 자리잡고 있다. 펭귄통신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은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원’ 서비스다. 

관계자는 “대부분의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인터넷설치 이후 사은품 지급까지 약 일주일을 소요하지만, 당사는 고객 편의를 위해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 현금지원하고 오후 4시 이후건은 익일 사은품을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인터넷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이라는 차별화된 운영 방식뿐만 아니라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법정 최대치인 15%+를 모두 채운 금액인 최대 46만원을 당일 지급해 호평을 받고 있다. 여기에 LG유플러스 재약정 이벤트, 친구추천 이벤트, 카페 후기 및 블로그 후기 이벤트 등을 통해 추가 혜택까지 지원하고 있다. 

이에 이용하는 방문객이 꾸준하며, 고객 후기도 1,300건 이상 게재돼 신뢰도와 인지도를 두루 확보한 인터넷비교사이트로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장점이 다양해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티비현금 많이 주는 곳’을 찾는 소비자의 문의는 꾸준히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