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中 관세청, 중국 광저우에서 통관제도 설명회 개최
상태바
韓中 관세청, 중국 광저우에서 통관제도 설명회 개최
  • 김형훈
  • 승인 2015.11.20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관애로 타파위해 양국이 발벗고 나서
다가올 한중 FTA를 위한 논의 필요성 절감

 

사진 : 관세청과 중국 해관총서는 20일 중국광저우에서 '합동 통관법규 설명회'를 열어, 한중 FTA 준비사항 및 활용방안 등에 대한 설명을 했다. / 관세청 제공 사진 : 관세청과 중국 해관총서는 20일 중국광저우에서 '합동 통관법규 설명회'를 열어, 한중 FTA 준비사항 및 활용방안 등에 대한 설명을 했다. / 관세청 제공

 

관세청은 20일 중국 광저우에서 중국 해관총서와 합동으로 통관제도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한중 FTA 준비가 부족하고, 통관 애로사항 해소 필요성이 날로 증가함을 고려하여 진행되는 것이다.


이번 설명회는 광저우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무역관, 한인기업연합회 등 유관 기업과 수출입업체 등 총 620명이 참가한다.

양국세관은 설명회에서 한중 FTA 준비사항, FTA 활용방안 및 전자상거래 통관절차 분야에 있어 수출입기업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또, 기업의 구체적 애로사항을 접수받아 현장에서 해결책이 모색될 수 있도록 양국 세관직원이 직접 상담을 해줄 예정이다.

또, 연락관 지정을 통한 긴밀한 교류, 통관분야의 발전현황에 대한 상호 공유 및 수출입기업의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향후에도 한중 관세당국은 양국 통관제도에 관한 시의성 높은 정보 제공, 수출입 애로사항 해소 등을 위해 관세제도 설명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