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가이즈 26일 오픈 앞두고 1호점 강남 매장 준비 박차
상태바
파이브가이즈 26일 오픈 앞두고 1호점 강남 매장 준비 박차
  • 이수빈
  • 승인 2023.06.12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가 이달 26일 국내 1호점 '파이브가이즈 강남'을 오픈한다.

파이브가이즈 국내 운영을 맡은 한화갤러리아 자회사 ㈜에프지코리아(FG Korea Inc.)는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향후 5년간 15개 이상의 매장을 연다는 계획이다. 12일부턴 신규 매장에서 현장 채용 행사도 진행한다.

1호점 매장 규모는 전용면적 618㎡(184평) 2개층에 좌석은 150여개다.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연령층이 모이는 강남역 인근에 1호점을 열었다.

1호점인 파이브가이즈 강남은 26일 오전 11시부터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간다.

6월 10일 촬영한 파이브 가이즈 강남 1호점, 사진=이수빈 기자

파이브가이즈 국내 론칭은 브랜드 유치부터 1호점 오픈 준비과정까지 한화갤러리아 김동선 전략본부장이 주도하고 있다. 김 본부장은 4월 아시아태평양 본부가 있는 홍콩에서 직원들과 함께 실습 교육에 참여했다. 

실습 직후 김 본부장은 “소스를 뿌리는 방향과 횟수부터 패티를 누르는 힘의 강도까지 반복 훈련을 통해 퀄리티를 조절하는 모습이 무척 인상 깊었다”며 “국내 매장에서도 장인정신 수준의 성의가 느껴질 수 있도록 품질 유지에 각별히 신경쓰겠다”고 했다.

에프지코리아는 조리법부터 서비스까지 미국 본토의 ‘오리지널리티’를 최대한 살린다는 방침이다. 특히 미국 대표 감자 품종인 러셋 감자와 비슷한 맛을 내기 위해 안정적인 국내 감자 공급망을 갖추는데 공을 들였다.

미국 현지 매장과 똑같이 파이브가이즈 상징이라 할 수 있는 무료 땅콩도 제공된다. 앞서 김 본부장은 최근 자신의 SNS에 파이브가이즈의 ‘무료 땅콩 제공’ 사실을 직접 알린 바 있다.

사진 에프지코리아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