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카카오와 '온·오프라인 시너지 확대'
상태바
GS리테일, 카카오와 '온·오프라인 시너지 확대'
  • 박성재
  • 승인 2023.10.1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리테일은 11일 카카오 커머스 CIC와 ‘온·오프라인 결합(O4O) 강화’를 골자로 한 전략적 제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 혜택 강화는 물론 각 사가 보유한 인프라와 데이터 역량,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내년 상반기 중으로 GS25의 와인25플러스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연계한 서비스를 출시한다. 

이번 제휴로 GS리테일은 와인25플러스의 판매 전선을 O4O 통합 앱 플랫폼 ‘우리동네GS’∙1만7000여개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카카오톡으로까지 확대하며 고객 접점을 늘릴 수 있게 됐다. 

카카오는 GS25가 취급하고 있는 5000여종의 주류 상품을 통해 상품 구색을 강화하고 GS리테일의 인프라를 활용해 오프라인으로의 영역을 확대한다. 

또 고객 쇼핑 편의를 높이고 취향에 맞는 주류를 추천해 주는 서비스도 선보인다. 와인25플러스의 주류 구매 데이터와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보유한 카테고리별 추천 노하우를 결합해 상황별, 관계별 세부 유형에 따라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양사는 주류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 연계 상품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양사 전용 상품을 개발, 공동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는 등 고객들에게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오진석 GS리테일 부사장은 “앞으로도 GS리테일은 상품∙마케팅 등에서 과감하게 이종 산업과의 제휴 영역을 지속 확대하며 고객에게 다양하고 재미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GS리테일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