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2024년 첫 주말-2주 먼저 新학기 대전… 요즘 대세 '1월 졸업' 동심 취향 저격
상태바
롯데온, 2024년 첫 주말-2주 먼저 新학기 대전… 요즘 대세 '1월 졸업' 동심 취향 저격
  • 박홍규
  • 승인 2024.01.05 0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온이 빨라진 새학기 준비 트렌드에 맞춰 다음 달 4일까지 '신학기 책가방 대전'을 진행한다. 행사기간에는 유아동 책가방을 비롯해 패션, 학생가구, 완구 등 신학기 준비를 위한 다양한 상품을 최대 25% 할인 판매하고,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는 최근 1월 졸업식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신학기 준비 시기도 앞당겨진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기존에는 1월부터 겨울방학을 보내고 2월에 졸업식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하지만 코로나19 이후 학사일정이 자율화되면서 겨울방학식 함께 1월 졸업식을 진행하고, 3월에 곧바로 개학하는 학교가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따라 졸업식 선물과 신학기 준비 시기도 빨라졌다. 덩달아 책가방 판매 시기도 1월 중순에서 1월 첫째 주로 2주 이상 앞당겨졌다. 실제로 롯데온의 유아동 실적에 따르면 지난 해 1월 첫째 주에는 책가방 매출이 전체 유아동 매출 중 30% 가량을 차지할 정도였다. 더불어 최근 지난 연말연시 책가방 매출은 직전 대비 40% 가량 가파르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행사에는 닥스키즈, 빈폴키즈, 뉴발키즈, MLB키즈 등이 참여했다. 반짝이는 ‘닥스 키즈 시그니쳐 스팽글 책가방 세트’ ‘피터젠슨 블링시그니처 책가방 세트’ ‘빈폴 키즈 코어 체크 책가방 세트’ 등이 마련됐다. 

사진 롯데온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