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아침 수도권·강원 비 또는 눈…미세먼지 나쁨
상태바
[오늘의 날씨] 아침 수도권·강원 비 또는 눈…미세먼지 나쁨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4.01.05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요일인 5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중부지방은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수도권 등 일부 지역에는 새벽부터 낮 사이에 비 또는 눈이 오겠다. 

예상 강수량은 수도권·강원도 1㎜ 내외, 예상 적설량은 강원도 1㎝ 안팎이다. 충청권·전북 동부·경북 내륙·경남 북서 내륙에는 0.1㎜ 미만 빗방울 또는 0.1㎝ 미만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아침 최저기온은 -3∼6도, 낮 최고기온은 5∼13도로 예보됐다.

미세먼지는 4일부터 잔류한 미세먼지에 국외에서 유입된 것이 더해져 대부분 지역에서 농도가 높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 영서·충청권·광주·전북·대구·경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전남·부산·울산·경남·제주권은 밤에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빙판길이 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오전까지는 강원 영동·경북 북부 동해안·경북 북동 산지에 순간풍속 시속 70㎞ 이상의 바람이 불어 강풍 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다. 동해 먼바다에서는 새벽부터 바람이 시속 35∼60㎞로 매우 강해지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면서 풍랑 특보가 발표될 수 있으니 해상 안전에 주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1.5m, 서해 앞바다에서 0.5∼2.0m, 남해 앞바다에서 0.5∼1.0m로 일겠다. 연합뉴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