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 고객까지 유치한 신라아이파크면세점, 쇼핑·관광 경쟁력 확보에 본격 나서
상태바
‘크루즈’ 고객까지 유치한 신라아이파크면세점, 쇼핑·관광 경쟁력 확보에 본격 나서
  • 백진
  • 승인 2016.07.18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고부가가치 관광인 크루즈 ‘코스타 세레나’ 승선객 전원 방문

7월과 8월 '주대복(周大福)', '오메가', '오데마피게' ,'바세론콘스탄틴', '구찌', ‘불가리' 등에 이어 내년 초 ‘루이비통’까지 명품브랜드 순차 오픈

‘크루즈 유커’ 3,400명이 18일 용산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을 방문을 이끌며 고부가가치 관광객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날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타고 온 '코스타 세레나'호는 이탈리아 선사(船社) ‘코스타 크루즈(Costa Crociere)’가 운영하는 11만4500톤급 대형 크루즈선이다. 길이 290m, 폭 35.5m 선체에 승객 3,780명과 승무원 1,100명이 수용 가능한 규모다.

 

사진=신라아이파크면세점 제공 사진=신라아이파크면세점 제공

 

지난 16일 중국 상해를 출발한 코스타 세레나호는 제주를 거쳐, 18일 오후 1시 인천항으로 들어온다. 서울에서는 청와대와 경복궁 등 명소를 둘러 본 뒤, 오후 4시경부터 용산 신라아이파크면세점에 들려 쇼핑을 하고 인천항을 통해 다시 상해로 떠날 예정이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이번 대규모 ‘크루즈 유커’ 방문이 고부가가치 관광객 유치의 본격적인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HDC신라면세점 이길한 공동대표는 “그간 넓은 쇼핑매장과 주차장, 교통망 등의 제반 인프라를 갖춰 대규모 단체 관광에서 특히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되어 왔다”며 “이번 크루즈 유커 방문을 기점으로 1인당 구매액이 높은 고급 관광객 유치에도 박차를 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지난 3월 그랜드 오픈 이후, ‘명품 면세점’으로 경쟁력 확보를 위한 ‘MD 고급화’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 이달 들어, 중국인들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홍콩의 고급 보석 브랜드 '주대복(周大福)'을 필두로, ‘버버리’, '마크 제이콥스'가 오픈, ‘오메가’와 ‘보테가 베네타’가 7월 중 새로 문을 연다. 8월부터는 명품 시계 브랜드 '오데마 피게'와 '바세론 콘스탄틴', 패션 브랜드 '구찌', 명품 보석 '불가리' 등이 입점할 예정이다. 또, 루이비통을 비롯한 LVMH 계열 20여개 브랜드가 내년 초까지 순차적으로 오픈 할 계획이다.

HDC신라면세점은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쾌적하고 편리한 쇼핑·관광 인프라에 더해, 정상급 명품 브랜드들이 순조롭게 입점하며 세계적인 명품 면세점으로 발 돋음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