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상반기 2차공채 80명 뽑는다
상태바
여기어때 상반기 2차공채 80명 뽑는다
  • 조 휘광
  • 승인 2018.06.20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니스 직군 강화 통한 신사업 추진 포석
내달 18일까지 접수...카톡으로 1대1 문의 가능


▲ 여기어때 구성원이 회사 게시판에 있는 신규입사자 소개 포스터를 보고 있다.


여기어때가 80명에 이르는 대규모 신규 채용에 나선다. 올들어 최근 5개월 사이 120명의 인재를 확보한 데 이은 2차 상반기 채용이다.


국내 1위 종합숙박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심명섭)은 4개 사업부(중소형호텔, 호텔/리조트, 펜션/캠핑, 게스트하우스)의 8개 분야(광고상품영업, 사업운영, 영업전략, 신사업 부문 등)에서 80명을 채용한다고 20일 밝혔다. 접수는 내달 18일까지다.


이번 2차 채용은 '비즈니스 직군' 강화로 회사 성장에 따른 역량 확대와 신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서다. 특히 지방(서울/경기 외 지역)에서 20명 이상을 채용한다.


앞서 종합숙박·액티비티 플랫폼으로 도약을 선언한 여기어때는 역대 최대 규모의 인재확보 계획을 발표한 뒤, 1차 상반기 채용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지난 1차 공채를 통해 120명의 신규 인재를 유치한 여기어때는 2016년 같은 시기 대비 구성원 수가 3배 늘었다. 2017년은 전년 대비 매출 및 거래액 등 주요 실적 지표가 2배 이상 확대해 작년 518억 원의 매출과 61억 원의 영업익(온라인 부문 기준)을 거뒀다. 2017년 4월 '주 35시간 근무제'를 도입하고 절대 근무시간을 줄여도 업무 효율성 향상으로 높은 생산성을 거둘 수 있다는 점을 증명했다는 평가다.


1:1 채용 문의가 가능한 채널도 마련했다. 회사는 ‘위드이노베이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계정을 개설해 다양한 채용 문의를 실시간 응대한다. 운영시간은 화~목요일 오전 9시~오후 6시, 월요일은 회사가 주 35시간 근무제(월요일 오후 1시 출근)를 운영 중이므로, 오후 1시~6시 사이에 인사 담당자와 상담이 가능하다. 카카오톡에서 ‘위드이노베이션’ 계정을 추가하면 대화 채널이 열린다.

 

'주 35시간 근무제' 외에도 여기어때는 사유란 없는 연차 전결 제도, 자체 구내식당 운영을 통한 삼시세끼 무료 제공, 직원 전용 카페 운영, 연 50만 원 상당의 숙박포인트, 도서비 무제한, 헬스클럽 비용 지원 등 선진 근로 환경을 제공한다. 직급 체계를 허물고, 영어 이름을 부르는 수평적 호칭 문화도 정착했다. 구성원은 다양한 업무기기를 자율적으로 선택 가능하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