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커신 두뇌영양제 '뉴트라젠 인지Q', 인지능력 개선에 도움
상태바
데커신 두뇌영양제 '뉴트라젠 인지Q', 인지능력 개선에 도움
  • 민강인
  • 승인 2020.11.0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종합비타민 및 인지능력개선에 도움을 주는 식약처 개별인정 기능원료인 데커신 관련 제품들을 찾는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다가오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의 체력과 두뇌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는 데커신 함유 건강기능식품들이 관심 받고 있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절차를 거쳐 그 기능성과 안전성을 식약처에서 인정받아 인정절차를 통과한 제품만 ‘건강기능식품’이라는 문구와 인증마크를 표기할 수 있다.

식약처 개별인정 기능성원료인 데커신은 인지능력개선과 관절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원료로 뉴트라젠(대표이사 안형준)에서 출시한 '인지Q'와 같이 데커신을 주원료로 하는 건강기능식품에 주 함유성분이다.

'참당귀추출분말'의 유효성분인 데커신(decursin)은 세종대왕 특허기술상에 선정되었으며, 국내외 수많은 연구기관을 통해 혈관뇌장벽의 손상을 억제하고 뇌신경세포를 보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데커신이 함유 된 건강기능식품들은 노화 및 스트레스로 저하된 인지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며, 꾸준히 섭취했을 경우 기억력 및 업무수행능력이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뉴트라젠은 밝혔다.

기억력 감퇴와 인지능력 저하는 현대사회에서 누구나 겪는 생활 속 질병이므로, 기억력 저하, 치매의 유병률을 낮추기 위해서는 증상의 초기부터 인지능력 훈련 및 꾸준한 관리가 필수적이라고 전문가들은 전했다.

사진=뉴트라젠 인지Q 공식판매몰 맑을담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