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프랜차이즈 '포차천국' 전 가맹점 단계별 로열티 감면으로 상생 실천
상태바
착한프랜차이즈 '포차천국' 전 가맹점 단계별 로열티 감면으로 상생 실천
  • 허남수
  • 승인 2020.12.18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술집창업 프랜차이즈 미트더석세스 '포차천국'이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 가맹점을 대상으로 오는 2021년 1월 로열티 금액을 코로나 단계별 감면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재확산 및 사회적 거리두기로 정상적인 매장영업이 어려워짐에 따라 가맹점주들의 고통을 분담하고 수익성 개선을 지원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포차천국은 지난 3월 전 가맹점 로열티 면제, 마스크 14만장 지원, 식자재 원가인하, 드라마 제작지원 등 가맹점과의 상생을 실천하며 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서 착한 프랜차이즈로 선정됐다.

밥도먹고 술도먹는 포차천국은 브랜드 컨셉상 불황에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여 코로나19 시기에도 꾸준한 오픈을 하며 최근 190호점을 돌파했다.

이러한 배경에는 포차천국만의 원팩 간편조리 시스템이 한몫 했다. 원팩시스템을 통해 초보자도 손쉬운 운영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였고 이는 인건비 절감 및 빠른 테이블 회전을 실현했다.

포차천국의 특별한 점주지원 시스템도 눈 여겨 볼만하다. 본사직원의 대체근무인 점주 휴무제도, 주방인력 부재 시 헬퍼 파견제도, 공동구매 파워로 물류비용 인하제도 등 가맹점이 안정적인 운영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포차천국 관계자는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한 가맹점주들의 심려를 통감하고 사태가 안정화 될 때까지 가맹점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포차천국의 자세한 창업비용 및 관련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